“활발한 해외 취업으로 글로벌 역량 함양에 심혈”
상태바
“활발한 해외 취업으로 글로벌 역량 함양에 심혈”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2.0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해외취업연수사업 ‘대학연합과정’ 수료식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1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연수 사업인 대학연합과정’ 2023년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에 따라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프론티어 충청사업단대학연합과정 99명의 수료생과 책임교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대학연합과정은 정부의 재정지원 사업이다. 해외취업에 특화된 운영대학’(백석대)을 중심으로 참여대학(백석문화대학교·청운대학교·호서대학교)’을 함께 구성해, 운영대학의 해외취업 노하우, 교육 프로그램, 해외 산업체 네트워크 등을 공유하는 사업이다. 해외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해외 협약 기업체에 취업이 연계된다.

2023년 대학연합과정은 글로벌 프론티어 충청사업단이라는 이름 아래 지난 4월 개강했다. 백석대 교수진은 글로벌 경영실무자을 비롯한 총 8개 과정을 개설해 6개월간 600시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현재 연합과정 참가자 80%이상은 취업이 확정돼 출국 날짜를 대기 중이다. 올해 연합과정 취업률은 85%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백석대 장현종 글로벌인재육성처장은 학생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책임교수님들의 지원으로 높은 취업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해외취업 노하우를 지역대학과 공유하는 대학연합과정은 차별화된 해외취업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