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사들을 올바른 길로 이끄는 따뜻한 장교 될 것”
상태바
“용사들을 올바른 길로 이끄는 따뜻한 장교 될 것”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1.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학생군사교육단 모수빈 후보생, 솔선수범 봉사 눈길
백석대 학생군사교육단 모수빈 후보생.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학생군사교육단 소속 모수빈 씨(23·)가 대학 수시모집 기간 중 추위에도 학부모와 입시생들을 위한 안내에 나서는 솔선수범 봉사 정신으로 눈길을 끌었다.

모수빈 씨는 현재 어문학부 중국어학전공 재학생이자 학생군사교육단 후보생이다. 군인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학생군사교육단에 지원, 합격했고 현재 부대대장 후보생을 맡고 있다.

그는 학군단 생활을 하면서 더욱 훌륭한 군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현재 남성에게 뒤처지지 않는 체력을 길렀고, 전공과 관련해 졸업 전까지 HSK, 토익 등 높은 어학 점수를 획득해 군에 도움이 되는 군인으로 거듭날 목표라고 말했다.

용사들을 도울 수 있는 좋은 장교가 되고 싶다고 말한 모 씨는 내년도 최정예 전투요원 (Top Cadet)을 목표로 사격, 전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체력 단련에 힘쓰고 있다“4차 산업의 발달로 미래 전장의 주요 무기체계인 드론을 운용하기 위한 자격증 취득하고 심리 상담사 자격등을 취득해 용사들을 올바른 길로 이끄는 따뜻한 장교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학군단장 문정남 중령이 이끄는 백석대 학생군사교육단은 2007년 창설이래 종합우수학군단 15회 선정되는 등 문무를 겸비한 학생군사교육단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