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어린이 위한 ‘AR·VR’ 교육 프로그램 눈길
상태바
지역사회 어린이 위한 ‘AR·VR’ 교육 프로그램 눈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0.3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천안문화도시 리빙랩 고도화 프로젝트’ 참여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사범학부 유아특수교육과 서민경 교수와 첨단IT학부 AR·VR전공 김현숙 교수는 지난 28일 천안시 신부동 소재 신부문화공원에서 재활용·새활용 공예 전시에 작품과 활동 영상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천안문화도시 리빙랩 고도화 프로젝트일환으로 개발된 융합 교육 프로그램 ‘BUBI’(Baekseok University Bridge program thought IT) 참가자들이 함께 열었다.

이날 전시에서 진행된 ‘BUBI’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취학 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태블릿 PC를 활용한 증강현실(AR) 체험 재활용품 및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미술활동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한 읽기·쓰기·신체놀이 등 아동 중심 활동으로 다채롭게 꾸려졌다.

BUBI 프로그램 참여 어린이의 한 부모는 매주 아이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수요일에 백석대학교에 가는 것을 기다렸다“BUBI 프로그램과 같이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범학부 서민경, 첨단IT학부 김현숙 교수는 주말 신부문화공원을 방문한 많은 시민들이 BUBI에 참여한 아이들의 작품과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보고 많이들 기뻐해 주셨다지역 대학으로서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가는 노력을 앞으로도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범학부 4학년 제하영 씨(23·)졸업 전 지역사회를 섬기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사회에 진출해서도 이런 따뜻한 마음을 잊지 않고 베푸는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