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의 과학기술 강군 육성이 ‘국방혁신’의 핵심”
상태바
“AI 기반의 과학기술 강군 육성이 ‘국방혁신’의 핵심”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0.3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CEO) 과정, 지난 25일 조찬포럼
신범철 전 국방부차관 초청…국방개혁 추진 방향 설명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CEO) 과정은 지난 25일 교내 글로벌외식관에서 신범철 전 국방부차관을 초청해 조찬 포럼을 진행했다.

이날 국방혁신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포럼 특강에 나선 신범철 전 차관은 AI 기반의 과학기술 강군을 육성하는 것이 국방혁신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안보의 중추는 인공지능 기반의 과학기술 강군을 육성하는 국방력과 그에 기반한 방위사업이라며 인공지능, 로봇 등 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을 토대로 북핵·미사일 대응, 군사전력 및 작전개념, 핵심 첨단전력 등 모든 분야를 혁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첨단과학기술의 활용범위와 국방진입 속도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군···연 개방융합형 국방R&D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방위산업은 새로운 국가 성장동력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조찬포럼에는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을 비롯해 지역 기관 및 단체장, 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CEO) 과정은 문화, 경영, 전략, 금융, 리더십 관련 분야 전문가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현재 8기 과정을 운영 중이다.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CEO)과정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전화(041-550-05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