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를 열며] 후회 없는 결실
상태바
[한주를 열며] 후회 없는 결실
  • 조병성 목사(한국밀알선교단 단장)
  • 승인 2023.09.20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성 목사/한국밀알선교단 단장
조병성 목사/한국밀알선교단 단장

 

이제 가을이 우리 곁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9월 중순 날씨 치곤 여전히 낮 동안에는 너무 뜨거운 햇빛에 기온이 올라가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기온으로 인해 열어두었던 창문을 닫지 않으면 잠들기가 쉽지 않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가을에는 이렇게 일교차가 커야 곡식들이나 과일들이 더 맛있다고 하니 이런 변화가 참 반갑습니다. 가을이 되면 곡식과 과일도 영글어 열매를 맺지만, 우리도 한 해를 마무리하며 하던 일들에 열매 맺길 바라게 됩니다.

누구나 결실의 계절이 되면 좋은 것들을 거두길 바라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나 그런 기대와는 달리 이맘때 드는 마음 중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후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 격언에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 ‘뿌린 대로 거둔다’ 등의 표현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무엇을 얼마나 어떻게 심는가가 거두는 결과를 결정합니다.

갈라디아서 6장 7절~8절 말씀에는 이런 원리에 대해 더욱더 구체적으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8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진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말씀을 보면 심는 자는 때가 되면 모두 거두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는 너무나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린 그 다름 때문에 후회하고 낙심하게 됩니다.

하지만 갈라디아서 말씀은 이어서 후회하지 않고 낙심하지 않아도 되는 조건을 한가지 말씀하십니다. 바로 ‘선을 행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갈 6:9)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대부분 일에는 후회와 아쉬움이 남기 마련이지만 갈라디아서 말씀은 선을 행함에는 그 결과에 대해 후회나 낙심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그 선한 일에 매진한다면 결국 하나님께서 그 열매를 거두게 하시겠다고 말씀 가운데 약속해주고 계십니다.

우리는 올해도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뿌린 것들을 수확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열심을 낼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과연 무엇을 우리의 삶의 밭에 뿌리고 무엇을 거두기 위해 힘들 내고 있는 걸까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열매는 정직하게 행하고 인자를 사랑하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통해 선을 행하며 끝까지 인내하여 하나님이 하시고자 하는 일을 나타내는 후회 없는 결실을 보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이런 결실의 기쁨과 은혜가 가득 넘치는 우리 모두가 되길 소망합니다. 샬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