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에는 하나님을 향한 찬양이 있어야 한다
상태바
예배에는 하나님을 향한 찬양이 있어야 한다
  • 이규환 목사 목양교회
  • 승인 2023.08.3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규환 목사의 ‘레위 사람들’ (76)

2. 하나님의 말씀대로 법궤를 옮겼다
“다윗이 이르되 레위 사람 외에는 하나님의 궤를 멜 수 없나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을 택하사 여호와의 궤를 메고 영원히 그를 섬기게 하셨음이라 하고”(대상 15:2)

레위 자손 외에는 하나님의 궤를 멜 수 없다. 하나님은 레위 자손들에게 성막, 성전에서 봉사하는 사명을 주었다. 다윗 왕은 이것을 알고 레위 사람이 아닌 사람은 절대로 하나님의 궤를 멜 수 없다고 했다.

“전에는 너희가 메지 아니하였으므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니 이는 우리가 규례대로 그에게 구하지 아니하였음이라”(대상 15:13)

다윗이 이렇게 여호와의 궤를 옮기는 일을 철저하게 했던 것은 한 번의 실수가 있었기 때문이다. “전에 메지 아니하였다”라는 말은 여호와의 궤를 수레로 운반하는 도중에 웃사가 죽는 일이 발생한 것을 말한다. 그러나 이제는 여호와의 규례대로 메고 가야 한다.

“모세가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 명령한 대로 레위 자손이 채에 하나님의 궤를 꿰어 어깨에 메니라”(대상 15:15)

다윗 왕은 철저하게 율법의 말씀을 따라 여호와의 궤를 운반하게 했다. 다윗은 첫 번째 실패를 통하여 하나님의 방법을 알았다. 하나님의 방법대로 할 때 성공했다. 주님의 일을 하면서 실수와 실패를 했다고 하여, 다시는 안 하겠다고 말하지 말고 다시 기도하고, 말씀 보고 하나님의 방법대로 일하면 된다.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문제의 답을 찾아야 한다. 그러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3.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의 노래를 불렀다
“다윗이 레위 사람의 어른들에게 명령하여 그의 형제들을 노래하는 자들로 세우고 비파와 수금과 제금 등의 악기를 올려서 즐거운 소리를 크게 내라 하매 레위 사람이 요엘의 아들 헤만과 그의 형제 중 베레야의 아들 아삽과 그의 형제 므라리 자손 중에 구사야의 아들 에단을 세우고 그 다음으로 그들의 형제 스가랴야 벤과 야아시엘과 스미라못과 여히엘과 운니와 엘리압과 브나야와 마아세야와 맛디디아의 엘리블레후와 빅네야와 문지기 오벧에돔과 여이엘을 세우니 노래하는 자 헤만과 아삽과 에단은 놋제금을 크게 치는 자요 스가랴와 아시엘과 스미라못과 여히엘과 운니와 엘리압과 마아세야와 브나야는 비파를 타서 알라못에 맞추는 자요 맛디디야와 엘리블레후와 믹네야와 오벧에돔과 여이엘과 아사시야는 수금을 타서 여덟째 음에 맞추어 인도하는 자요”(대상 15:16~21)

다윗 왕은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렸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노래를 “크게 부르며”, “비파와 수금을 힘있게 타면서” 언약궤를 운반했다. 신앙인들은 크게 소리 내어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해야 한다. 또 하나님의 일을 할 때도 크게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려야 한다. 하나님의 궤를 운반하는 일에 찬양이 필요했다. 하나님의 말씀이 잘 전달되기 위해서 찬양은 매우 중요하다. 말씀과 찬양은 항상 함께한다. 찬양하는 사람들은 성령의 감화 감동을 받고 또 찬양을 잘하기 위해 기도에 힘써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