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빚어낸 아름다운 하모니”
상태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빚어낸 아름다운 하모니”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6.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알복지재단, 지난 15일 ‘제20회 밀알콘서트’
800여명 참석…후원금은 ‘장애인권익기금’으로
피아니스트 유예은(왼쪽)과 코리아챔버오케스트라가 제20회 밀알콘서트에서 협연을 펼치고 있다.
피아니스트 유예은(왼쪽)과 코리아챔버오케스트라가 제20회 밀알콘서트에서 협연을 펼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홍정길)이 설립 30주년을 기념,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세라믹팔레스홀에서 20회 밀알콘서트를 성료했다.

밀알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무대에 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장애통합 콘서트다. 공연 관람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에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비장애인에겐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2004년 시작됐다.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4년 만에 대면 콘서트로 열린 콘서트에는 총 800여 명의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현장을 찾았다. 관객들은 모처럼 열린 대면 콘서트를 즐기며 음악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민 코리아챔버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윤경희 세종대학교 교수가 총기획을 맡은 제20회 밀알콘서트는 이성배 MBC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다. 김지훈의 지휘 아래 코리아챔버오케스트라,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아, 소프라노 양지영, 플루티스트 이윤영, 첼리스트 홍은선, 하피스트 권민영, 피아니스트 유예은이 무대에 올라 고품격의 클래식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유예은과 코리아챔버오케스트라의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211악장 협연은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 이들은 을 함께 연주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했다.

유예은은 밀알콘서트와 같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자리가 더 많이 생기면 좋겠다연주를 통해 장애인들도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은 밀알콘서트가 스무 해를 맞이하기까지 긴 시간 동안 사랑을 보내주신 후원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더불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밀알복지재단은 앞으로도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의 편에 서서 수많은 열매를 맺으며 더 큰 사랑을 나누겠다고 전했다.

한편 콘서트의 후원금은 향후 장애인권익기금을 조성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장애인권익기금은 최빈국 장애인과 국내 시청각장애인 등 장애인 중에서도 가장 소외된 장애인의 권익 향상을 위한 기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