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호프, 우크라이나 난민 위한 임시주택 지원
상태바
글로벌호프, 우크라이나 난민 위한 임시주택 지원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3.02.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우크라이나 자선 재단 통해 1만5천 달러 전달

국제개발협력 NGO 글로벌호프(대표:조용중 선교사)가 지난 5일 전쟁으로 집을 잃은 우크라이나 가족에게 임시주택을 제공해주는 NEST 프로젝트 지원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우크라이나의 자선 재단인 ‘Serhiy Prytula Charity Foundation’은 전쟁 중 집을 잃은 수천의 우크라이나 가정을 위해 임시 주택을 지어주는 NEST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NEST 프로젝트를 통해 우크라이나 키이우 주의 마카리브 지역을 시작으로 체르니기프, 수미 등 더 많은 지역의 사람들에게 임시 주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쟁의 상흔을 입은 이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임시 주택은 가족단위의 난민이 와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급수 및 배수, 전기, 통풍, 난방 등 기본 생활 설비를 갖췄다.

글로벌호프는 주한 우크라이나 공동체의 요청으로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모금을 진행해 15천 달러를 모금했다. 모인 후원금은 칼리닙카 지역의 가정에게 제공할 임시주택 건설에 사용될 예정이다.

글로벌호프 조용중 대표는 한 개인이, 한 가정이 고난을 딛고 일어서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따뜻한 보금자리라면서 집이 있어야 사람이 모이고 그로 인해 건강한 공동체가 생겨날 수 있다. 이번 글로벌호프의 지원이 우크라이나 재건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해 제공되는 임시주택.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해 제공되는 임시주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