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사람들에게 무엇을 제공해주어야 하는가?
상태바
교회는 사람들에게 무엇을 제공해주어야 하는가?
  • 차성진 목사(글쓰기 강사)
  • 승인 2023.02.0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에서 교회의 역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해 왔지만, 그 핵심은 변하지 않습니다. 교회는 곧 공동체성과 영적 지도를 제공해주는 장소라는 사실입니다. 구성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교회는 이 핵심 요소들을 제공해야 합니다.

교회가 반드시 제공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공동체 의식입니다. 사람들은 그들의 믿음과 가치를 공유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기를 원하기 때문에 교회에 갑니다. 교회는 종교적 예배, 봉사활동, 사회적 행사 등 개인들이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고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교회는 지지하는 공동체를 만들어 교인들이 가치를 느끼고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돕고, 삶의 다른 영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소속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교회는 공동체 외에도 영적 성장과 발전의 기회도 제공해야 합니다. 이것은 종교적인 예배와 교육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개인들이 그들의 믿음을 반성하고 그들의 믿음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교회는 또한 조언과 격려를 줄 수 있는 영적 지도자들과 교인들을 통해 지지와 지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교회는 특히 어려운 시기에 편안함과 평화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교회는 개인들이 종교 예배나 상담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신앙과 연결되고 위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안전하고 평화로운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교회는 일상의 어려움으로부터 절실히 필요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교회는 또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자원, 자원봉사 기회,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더 넓은 공동체를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섬기고 돌려줌으로써, 교회는 신앙의 가치와 원칙을 보여줄 수 있고,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교회는 구성원들에게 공동체 의식, 영적 성장과 발전의 기회, 편안함과 평화, 그리고 더 넓은 공동체를 위한 지원을 제공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핵심 요소들을 제공함으로써, 교회는 구성원들이 충실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고, 사회를 지원하고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의 글은 “write an essay about what church have to give to people”(교회가 사람들에게 제공해야 할 것에 대한 글을 써라)이란 지시에 대한 ChatGPT의 응답을 번역 프로그램 파파고를 이용해 번역한 뒤 그대로 복사해 온 것입니다. 저는 이 글에 단 하나도 기여한 것이 없습니다.

이 글은 저의 지난 칼럼 ‘ChatGPT의 충격적인 등장’에 이은 두 번째 글입니다. 보신 바와 같이 ChatGPT는 구체적 사고와 창의적 생각에 있어서도 인간의 수준을 뛰어넘는 역량을 보입니다. 우리는 이 앞에서 두 가지 상반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압도적인 기술 앞에 우리의 존재가 대체될 수 있다는 두려움과 이것을 활용할 수 있다는 기대감입니다.

차성진 목사(글쓰기 강사)
차성진 목사(글쓰기 강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