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키운 ‘코어근육’ 열 보약 안 부럽다
상태바
잘 키운 ‘코어근육’ 열 보약 안 부럽다
  • 유누리 목사
  • 승인 2022.11.3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육부자 만들기 52주 프로젝트 ⑲ 레그레이즈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외부활동 시간이 줄고, 실내활동 시간이 늘었습니다. 자연스레 건강관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바이러스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면역력에 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보약, 홍삼과 같은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도 좋지만, 근력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운동 전문가들이 면역력 강화를 위해 추천하는 운동은 ‘코어근육운동’입니다.

코어근육은 ‘코어(core, 중심)’라는 뜻처럼 몸의 중심부인 근육으로 ‘허리, 골반, 엉덩이’를 연결합니다. 코어근육은 몸의 기둥인 척추를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똑바로 서 있거나 걸을 때,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 강력한 힘을 내도록 돕는 근육입니다. 

누워서 다리를 올리고 내리는 ‘레그레이즈’는 복근 운동보다는 엉덩허리근(장요근)을 사용하는 코어운동입니다. 골반의 근육을 사용하여 코어근육을 강화합니다. 또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동작은 고관절의 움직임에 관여하는 엉덩이 근육(굴곡근)의 유연성, 민첩성, 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뱃살 제거에 효과를 주어 탄탄한 복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레그레이즈 운동방법 (1세트 20회, 총 5세트)1.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엉덩이 윗부분에 양손을 넣어줍니다. 이는 허리가 뜨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2. ‌다리를 뻗은 상태로 다리를 올립니다. 복근의 긴장 상태를 유지해줍니다. 3. ‌복근의 긴장 상태를 유지하며 다리를 천천히 내려줍니다.4.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유진 후에 다시 2번을 반복합니다. ※ 주의사항다리를 완전히 뻗으면 허벅지나 발목에 힘이 들어갑니다. 다리는 살짝 굽혀주어 복부에 힘이 집중하도록 합니다.
레그레이즈 운동방법 (1세트 20회, 총 5세트)

1.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엉덩이 윗부분에 양손을 넣어줍니다. 이는 허리가 뜨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2. ‌다리를 뻗은 상태로 다리를 올립니다. 복근의 긴장 상태를 유지해줍니다.
3. ‌복근의 긴장 상태를 유지하며 다리를 천천히 내려줍니다.
4.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유진 후에 다시 2번을 반복합니다.

※ 주의사항다리를 완전히 뻗으면 허벅지나 발목에 힘이 들어갑니다. 다리는 살짝 굽혀주어 복부에 힘이 집중하도록 합니다.
유누리 목사는 지난 8월 열린 WNC부산대회에서 ‘클래식 피지크’ 종목 1위를 차지했다.
풀향기교회 유누리 목사 2021 WNC부산 ‘클래식 피지크’ 우승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