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에 힘쓰는 교단…‘정도(正道)’ 걸을 것”
상태바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에 힘쓰는 교단…‘정도(正道)’ 걸을 것”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0.0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한국루터회 10월 6~7일 제52차 정기총회

기독교한국루터회(총회장:김은섭 목사)6~7일 서울 중앙루터교회(담임목사:최주훈)에서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자’(6:33)를 주제로 제5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전면 대면총회로 열린 이 자리에는 총 65명의 총대들이 참석했다.

이날 먼저 구할 것이란 제목으로 설교를 전한 증경총회장 이홍렬 목사는 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먹고 살고 입는 것미래에 대한 염려는 물론 필요한 줄 안다. 그러나 그거은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며 교회와 성도, 목회자들이 먼저 추구하는 것은 세속적인 것과 구별돼야 한다.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해야 한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하나님의 는 정도, 곧 바른 길을 의미한다우리는 정도 목회, 정도 인생을 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는 주님의 명령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 목사는 우리는 옮음과 바름을 위해 몸부림쳤던 루터의 후예라면서 비록 우리가 부족하지만, 최소한 하나님의 의를 위해 사는 것을 포기해서는 안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목회자이고 또 성직자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총회장 김은섭 목사는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상징하는 교단으로써 힘쓰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그는 진영석 전 총회장과 벌인 직무집행정지가처분등 지난 3년여간 교단과 관련된 모든 법정 다툼이 마무리된 것과 관련해 교단 내 불행한 역사가 되풀이돼선 안 된다루터교회가 우리 사회에 소망을 주기 위해 사회적 소통을 강화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회무처리 시간에는 회원점명을 시작으로 결산보고, 감사보고, 수지 예산() 보고 및 승인, 개교회 보고 및 각 위원회, 기관 보고가 이어졌다.

더불어 안건토의 시간에서는 루터대학교 재정지원 요청 건사회복지법인 설립 제안 건이 상정되었으나, 1년간 공청회를 열고 연구해 차기 총회에서 다시 논의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한편루터교회(Lutheran Church) 16세기 종교개혁을 시작했던 마르틴 루터에 의해 재발견된 복음의 가르침 위에 서 있는 교회로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개신교파로 알려졌다.

기독교한국루터회가 지난 6일~7일 서울 중앙루터교회(담임목사:최주훈)에서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자’(마 6:33)를 주제로 제5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