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장복지재단, ‘지구사랑여름캠프’ 실시

제주 지역 어린이들이 1박2 일간의 캠프를 통해 지구 사랑을 실천했다.
한기장복지재단(이사장:김희웅)은 지난 1~2일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에서 한기장복지재단소속 제주지역아동센터 연합으로 ‘지구사랑여름캠프’를 개최했다. 캠프에는 한사랑지역아동센터(시설장:김미정), 종달지역아동센터(시설장:한재민), 모슬포지역아동센터(시설장:이수정),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시설장:전효영)가 참여했다.
이번 연합캠프는 ‘지구친구 사람친구 사랑해요’를 주제로 진행됐다.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과 그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지구의 환경을 지키고 소중히 아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밖에 무더운 여름 코로나와 학업 스트레스로 시달리는 아이들을 위한 신나는 놀이 시간이 펼쳐졌다.
자연사랑놀이 및 미니올림픽, 업사이클링·리사이클링 활동, 천제연 플로깅·EM볼투척, 야외수영장 물놀이 등 자연분해 나무칫솔 만들기, 반영구 스테인리스 텀블러 사용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기장복지재단 김승종 사무국장은 “기후위기시대를 맞아서 탄소배출제로 운동 등 지구를 살리는 방안을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고자 캠프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제주지역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기쁘다”고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한기장복지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자기계발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 소속기관 간 연계·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