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정희정 교수, 최우수 논문상 수상
상태바
백석문화대 정희정 교수, 최우수 논문상 수상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2.01.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크리스천 코칭 논문 공모전…“기독교 코칭문화 확산” 주제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부 정희정 교수(우측)가 제1회 크리스천 코칭 논문 공모전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부 정희정 교수(우측)가 제1회 크리스천 코칭 논문 공모전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사회복지학부 정희정 교수가 ()한국코치협회 기독교코칭센터가 진행한 제1회 크리스천코칭 논문 공모전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정 교수는 크리스천 코칭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크리스천 코칭에 대한 주관성 연구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해 이번 논문을 작성했다.

논문은 크리스천 코칭에 대한 주관성 연구를 위해 Q방법론을 활용하고 크리스천 코칭에 대한 인식과 유형별 특성을 파악하면서, 크리스천 코칭문화 확산과 발전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 22일 분당123상담코칭센터에서 기독교 코칭문화 확산과 우리의 과제를 주제로 열린 기독교코칭학회 제1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진행됐으며, 박중호 학회장이 상패와 부상을 수상자에게 전달했다.

정희정 교수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무너져가는 신앙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 하나님의 뜻과 지혜를 구하는 기도성령운동이 더욱 필요하다특별히 크리스천 코칭은 성경에 기반에 두고 기독교 세계관을 바로 세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크리스천 코칭문화 확산을 통해 기독교인들이 하나님과 관계 안에서 충만한 삶을 살고 영적 성장의 길을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