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테마도 사고, 연탄 1장도 기부하자”
상태바
“핸드폰 테마도 사고, 연탄 1장도 기부하자”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1.09.12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밥상공동체·연탄은행, 모바일 테마 기부 캠페인 전개
연탄은행이 '아이레'와 함께 선보인 핸드폰 테마 '튼튼한 우리집'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연탄은행(대표:허기복 목사)이 모바일 테마 제작사 ‘아이레’(대표:신정희)와 손잡고 새로운 방식의 기부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이레’가 개발한 테마를 구매하면 연탄 1장이 기부되는 방식이다. 

아이레(aire)는 삼성 갤럭시 테마(Galaxy Themes) 스토어에 입점한 업체 중 전 세계 팔로워 수 2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에 무상으로 삼성, LG 모바일 테마를 제작해 출시하기 시작했다. 갤럭시 테마는 사용자가 핸드폰 테마를 스토어에서 구매해 유·무료로 교체하는 서비스다. 

지난달 17일 공개된 테마 2개 중 ‘튼튼한 우리집’ 테마는 누수, 파손 등 위험요소에 노출된 에너지 취약계층에 시설보수 및 시설물 교체 등에 대한 무료 집수리 사업을 알리고 있다. 

또 다른 ‘행복한 우리집’ 테마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실 수 있도록 연탄 이외에도 생활에 필요한 물품인 생수, 선풍기, 음식키트 등의 나눔 진행을 홍보한다. 앞으로 ‘연탄나눔봉사’를 소재로 한 테마도 출시될 예정이다. 

밥상공동체·연탄은행 대표 허기복 목사는 “코로나19 때문에 더 취약한 상황에 놓여있는 에너지빈곤층을 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아이레와 함께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동참해 연탄 1장의 기적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발표된 전국연탄가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국 에너지 빈곤층은 10만 가구에 달한다. 연탄은행은 다음달 16일 ‘대한민국의 3일을 따뜻하게 합시다!’라는 주제로 동절기 연탄 나눔 재개식을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