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가 희망입니다
상태바
예수 그리스도가 희망입니다
  • 양병희 목사
  • 승인 2020.12.2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병희 목사 / 영안교회 담임
양병희 목사 / 영안교회 담임

인생을 열심히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목적 있는 삶을 사는 것이다. 사람은 무엇이 되기 이전에 무엇이 되겠다는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 기도를 해도 목적이 분명한 기도를 드려야 하며, 신앙생활을 해도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고전 9:26). 

지혜 있는 사람은 집을 떠나 어디를 갈 때 분명한 목적이 있듯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신 것도 분명한 목적이 있다. 예수님은 인간의 가장 근본적인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고 임마누엘 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다. 주님과 함께 동행하다가, 이 세상 장막 떠날 때, 천국까지 주님과 함께 사는 것이 임마누엘 신앙이다. 

성탄절을 보내고, 올해도 어김없이 새해를 맞이하고 있다.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참으로 힘든 한 해였다. 새해를 시작했지만, 코로나는 여전히 우리의 삶과 신앙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해의 결산을 맞이한 것도, 새해를 시작하는 것도, 모든 것이 다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한다.

코로나로 인해 여전히 힘들지만, 새해에는 희망을 노래하자. 오직 예수그리스도께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성도는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않는다(고후 4:8). 사방이 막혔어도 하늘이 열려 있음을 믿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인은 힘든 때일수록 하나님의 임재를 사모하며, 멈출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 멈출 수 없는 복음을 전하고, 멈출 수 없는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며, 멈출 수 없는 예배자로서 새해를 기쁨으로 맞이하길 소망한다.

오늘도 7별을 붙잡고 7금촛대 사이를 왕래하시는 우리 주님의 손에 새해를 맡기자. 우리의 유일한 도피성 되시는 그리스도의 생명과 사랑과 평화가 흘러넘치는 새해가 되도록 함께 기도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