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도 취업 막지 못한다”
상태바
“코로나19도 취업 막지 못한다”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0.04.2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대학일자리센터, ‘온라인 진로·취업캠프’ 실시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대학일자리센터가 재학생과 졸업생을 위한 ‘2020 온라인 진로·취업캠프’를 실시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취업시장이 급격히 위축되면서, 학생들이 직접 면접을 하거나 취업교육을 받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백석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취업 전문강사들이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진로ㆍ취업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취업 전문강사들이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진로ㆍ취업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4월 9~10일, 16~17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캠프는 학생들이 온라인을 이용해 실시간 소통,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였다. 156명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각 1박 2일간 총 10시간 동안 실시간 채팅 방식으로 진행됐다. 

진로캠프는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진로설정’ ‘목표수립’ ‘계획설계’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4학년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열린 취업캠프에서는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코칭’ 등 실질적 채용준비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됐다. 

캠프에 참여한 기독교학부 3학년 서고은 씨는 “실시간으로 강의를 듣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수업이라 신선하고 재미 있었다”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백석대 이은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원격 기반 시대를 맞아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보다 용이하게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