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윤실, ‘2013년 한국교회의 사회적 신뢰도 여론조사 결과발표 세미나’ 개최
상태바
기윤실, ‘2013년 한국교회의 사회적 신뢰도 여론조사 결과발표 세미나’ 개최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4.01.2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사장:홍정길 목사, 이하 기윤실)은 ‘2013년 한국교회의 사회적신뢰도 여론조사 결과발표 세미나’를 오는 2월 5일 열매나눔빌딩 나눔홀(구 청어람)에서 개최한다.

교회2.0목회자운동, 바른교회아카데미,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가 협력하는 이번 세미나는 2010년 이후 3년 만에 실시된 한국교회의 신뢰도 조사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그간의 신뢰도 변화추이를 비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는 조성돈 교수(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목회사회학)의 사회로 배종석 교수(고려대 경영학고, 본 여론조사 검토위원장)가 인사말을 전하며, 조흥식 교수(서울대 사회복지학과, 본 여론조사 책임연구원)가 기조발제, 이원규 교수(감신대 종교사회학)와 지용근 사장(글로벌리서치, 본 여론조사 수행기관)이 각각 주제발제를 펼칠 예정이다.

기윤실은 “이번 여론조사를 통해 우리의 현실을 직시하고,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교회가 어떻게 신뢰받을 수 있는 기관이 될 수 있을 지에 대해 깊이 성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