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과 인간의 사랑과 음양곽
상태바
성경과 인간의 사랑과 음양곽
  • 승인 2002.08.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 에베소서 5장 28절에는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제몸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고 씌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를 지시기까지 교회를 사랑하심 같이 남편의 아내에 대한 사랑 역시 희생적이고 무조건적이어야 합니다.
여자들은 월경 전과 월경 중에 남성들은 남성호르몬이 많을(젊을때) 때 페르몬이란 호르몬이 상대방에게 자기 존재를 알리기 위하여 분비됩니다. 이때에 대뇌에서 상대방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는 시기에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이 분비됩니다.

이때는 상대방의 얼굴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감을 느낍니다. 사랑에 빠졌을 때는 역시 신경전달물질인 페닐에틸아민이 만들어집니다. 이것은 중추신경을 자극하는 천연각성제 구실을 합니다. 이때쯤 되면 사랑하는 사람을 껴앉고 싶은 충돌이 일어 나면서 뇌하수체에서는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인간의 경우도 오르가즘을 느낄 때 옥시토신이 다량 분비됩니다. 동시에 여성은 여성 호르몬도 다량 분비되면서 여성적 사랑의 감정을 더욱 강화시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수록 여자는 오히려 자신의 건강상태를 건설적인 방향으로 돕게 됩니다. 그래서 수명도 남자보다 깁니다.
남자는 화를 내면서 싸우거나 도피해 버립니다. 사랑의 호르몬(옥시토신)이 분비되지만 그 양이 적습니다. 여성처럼 싸움을 창조적 방향으로 해결하지 못합니다. 남성 호르몬은 원래 얼굴을 붉히면서 온 몸을 불끈 달아 오르게 하는 Adrenalin이라는 호르몬을 더욱 강화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남자는 스트레스로 인해 병적인 상태를 유발합니다. 즉 혈압이 오르고 알코올 중독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동방의 비아그라라 일컬어지는 삼지구엽초는 이름 그대로 세 개의 가지에 세 개의 잎이 즉, 잎이 아홉개 붙어 있으므로 붙여진 이름을 한방에서는 음양곽이라고 합니다. 음양곽의 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달고 매우며 간과 신장을 따뜻하게 합니다.
음양곽은 대뇌를 흥분시키는 약효가 있으며 먹으면 자극에 민감하게 되고 온몸에 피를 잘 돌게 합니다. 특히 말초혈관이 확장되기 때문에 음경 해면체에 피가 차도록 해서 발기를 유도해 줍니다. 발기불능과 조루증 개선은 물론 남성호르몬을 활성화시키고 정액을 잘 분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비아그라와 같이 몸이 찬 사람에게는 부작용이 없으나 몸에 열이 많고 심장병, 고혈압인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음양곽을 가정에서 먹을 때는 다른 약재와 섞지 말고 끓는 물에 음양곽 20g에 설탕이나 꿀을 적당량 넣고 30분 정도 우려낸 음양곽차를 아침저녁으로 한두 잔씩 마시면 부부 금실이 좋아집니다.
21세기는 사랑이 지배하는 세계가 되어야 합니다. 인간의 구원은 사랑을 통해 이룩될 수 있음을 성경을 통해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사랑은 우주를 화합시키고 모든 질서의 근원이며 축복의 뿌리입니다. 그리고 모든 문제 해결의 열쇠인 것입니다.

김길춘<신생동의당약국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