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주의생명신학을 실천하는 '제30회 예수생명학교'
상태바
개혁주의생명신학을 실천하는 '제30회 예수생명학교'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1.06.2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8월 8-10일, 청소년 11-13일 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하원)와 백석문화대학(총장:고영민) 산하 백석쿰인성개발원(원장:이계능), 쿰선교회가 주최하는 ‘제30회 전국 어린이 청소년 예수생명학교’가 오는 8월 8일부터 13일까지천안의 백석대학교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으로 2박 3일간 일정으로 연이어 열린다.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영적생명운동과 성령운동을 실천하는 이번 예수생명학교는 참석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기독교적 자아관 확립과 함께 세계관을 심어주게 된다.

예수생명학교는 양 대학이 진행해 오던 ‘백석쿰캠프’를 새롭게 전환한 것으로 교내 백석홀과 창조관, 인성관과 진리관, 백석학사 등 학교 시설에서 전체 2천여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미래의 꿈을 설계하고 펼치게 한다.

‘하나님의 비밀’을 주제로 하는 이번 예수생명학교는 어린이 생명학교와 청소년 생명학교로 나뉘어 진행된다. ‘어린이 예수생명학교’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되며, ‘청소년 예수생명학교’는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각각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예수생명학교에서는 ‘영광의 시간’과 ‘미션 비밀코드를 풀어라’ ‘보물찾기’ ‘셀쿰’ ‘비밀 공개방송’ 등이 마련된다. 영광의 시간은 말씀과 성령으로 예수 그리스도 새 생명을 인격적으로 경험하기 위해 찬양, 기도, 말씀으로 훈련하는 영성의 시간이다.

미션 비밀코드는 리더십 개발, 장애물 릴레이, 보물찾기, 비전찾기, 물놀이 등의 지성 감성 신체성을 위한 시간이며, 감성개발을 위한 보물찾기는 레크레이션 시간으로 공동체 의식과 상호연합, 사회성, 문제해결력, 적응력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셀쿰은 기독교 자아관과 기독교 세계관, 기독교 문화관을 위해 작은 그룹으로 존재론적 가치론적, 목적론적 자아에 대해 교육하고,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를 믿는 신앙에 대해 교육하며,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추구하는 삶을 교육하는 시간이다. 비밀 공개방송은 전체 통합 프로그램으로써 개교회에서 캠프 주제와 특성에 맞는 악기연주, 찬양, 율동, 워십, 촌극, 간증 등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사전에 준비해서 발표하는 시간이다.

예수생명학교를 마련한 백석쿰인성개발원 이계능 원장은 “이번 생명학교에 참가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영적생명운동과 성령운동을 경험해 새 사람으로 변화되는 잊지 못할 체험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오랜 준비와 기도로 마련되는 예수생명학교에 많은 교회의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참가해 은혜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수생명학교는 영성 지성 감성 신체성의 ‘전인성을 지닌 21세기 글로벌 리더 양성’과 기독교 자아관 세계관 문화관을 확립하여 ‘기독교 인성을 갖춘 기독교 인재 양성’, 전문 훈련과정을 수료한 대학생 지도자들이 소그룹을 운영하여 온전한 크리스천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개별 멘토제도 운영’, 전문성 있는 신앙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역자 교사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을 4대 핵심원리로 자랑하고 있다.  <문의:041-550-20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