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백석청소년대상’ 추천 대상자 공모
상태바
‘제8회 백석청소년대상’ 추천 대상자 공모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1.03.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 교목실, 오는 5월 27일 시상 … 과학 극기 봉사 선교 예술 체육 효행상 등 7개 부문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은 ‘하나님과 함께, 이웃과 함께, 너와 내가 함께 하는 생활’을 실천하고 있는 학생들을 선발해 미래 지도자상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백석청소년대상 시상식 장면.

미래 한국을 이끌고 나갈 청소년들을 발굴·육성해 민족과 세계를 품는 지도자로 성장하도록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제정된 ‘백석청소년대상’이 오는 13일까지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백석청소년대상은 △성경에 기초한 인성교육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한 학문연구 △인류를 섬기는 인재교육을 목표로 하는 학교법인 백석대학교의 교육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이를 통해 설립자의 의지인 ‘하나님과 함께하고, 이웃과 함께하며, 너와 내가 함께하는 생활’을 실천하고 민족과 세계를 주도하는 청소년의 미래 지도자상 확립에 기여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민족과 세계를 주도하는 청소년의 미래 지도자상을 확립하게 되며, 이 교육 의지에 따라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각 부문별 추천을 거쳐 엄정한 심사를 통해 시상하게 된다.

백석청소년대상은 ‘과학상’, ‘극기상’, ‘봉사상’, ‘예술상’, ‘선교상’, ‘체육상’, ‘효행상’ 등 7개 부문이며 각 부문별 대상 1명(총 7명), 우수상 1명(총 7명), 그리고 각부문별 장려상 3명에게 시상하게 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50만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만원이 수여된다.

‘과학상’은 과학적인 사고력과 창의력으로 생활에 유용한 새로운 발명에 공로가 있는 모범 청소년들을 추천할 수 있으며, ‘극기상’은 어려운 가정환경과 질병, 신체 등의 장애 속에서도 같은 처지의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청소년, ‘봉사상’은 이웃과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청소년, ‘예술상’은 연극과 미술, 무용과 디자인, 문예창작과 공연기획 등 예술분야에 특별한 실적을 이룬 전도가 유망한 청소년들을 추천할 수 있다.

‘선교상’은 기독교적 인성을 갖고, 국내외 선교활동에 참여한 실적이 탁월한 모범 청소년들을 추천할 수 있으며, ‘체육상’은 우수한 체육 기능을 지니고, 뛰어난 실적을 올린 전도가 유망한 청소년, ‘효행상’은 어려운 형편과 처지에서 지성으로 효행을 실천하는 모범 청소년을 추천하면 된다.

후보자 추천은 중학교장 또는 고등학교장이 할 수 있으며, 추천을 위해서는 공적조서 1부, 재학 증명서 1부, 학교 생활기록부 사본 1부, 공적 심사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증빙 자료 각 1부를 오는 13일까지 접수를 해야 한다.

추천서 서식은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www.bscu.ac.kr 문의: 041-550-0760, 0614).

백석청소년대상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9일 수상자를 발표하며, 5월 27일 오후 2시 백석대학교 창조관 세미나 1실에서 시상식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