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성경학교 특집-주제선정·교사확보 100% 준비 완료
상태바
여름성경학교 특집-주제선정·교사확보 100% 준비 완료
  • 승인 2002.06.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성경학교는 준비에서 그 성패가 갈린다. 얼마나 완벽하고 짜임새 있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그 성공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짜임새 있는 성경학교를 위해서는 성경학교가 개최되기 최소한 1개월 전부터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주제 선정
교단이나 기관에서 실시하는 성경학교프로그램 중 어떤 것을 실시할 것인지를 빨리 결정해야 한다. 최소한 1개월 전에는 결정하는 것이 좋은데 이 결정에 따라 교사강습회 참석과 공과준비 등의 후속과정이 진행되기 때문이다. 결정이 늦으면 늦을수록 준비는 그만큼 뒤쳐진다.

교사 확보
성경학교 일정이 확정되기 전이라도 광고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하고 개인적으로도 권고한다. 주일학교에 어린이를 보내고 있는 부모나 대학생들을 참여하도록 하고 성경학교 기간동안 최대한 지원하게 한다. 성경학교 교사는 정교사 1명에 보조교사 1명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으나 그렇지 못할 경우 정교사 2명에 보조교사 1명이 되도록 한다.

강습회 참석
강습회 일정을 파악하고 1개월 전부터는 교육을 시켜야 한다. 강습회에 참석하는 교사들을 최대한 분산시켜 한 프로그램에 1~2명의 교사들이 참석하게 한다. 강습회가 끝난 후에는 성경학교 개최 2주일 전에 교회에서 따로 한번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자체 강습회를 실시한다.

홍보 시작
3주일 전부터 홍보를 시작한다. 우선 주일 대예배를 통해 부모들에게 참석을 권고한다. 학원수업으로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부모들에게 따로 연락해 성경학교 기간에는 꼭 참석하도록 협조를 구한다.
미리 현수막을 주문해 걸고 포스터를 부착한다. 초청하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전도엽서도 준비해 나누어 준다. 가능하면 에드벌룬을 띄워 홍보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것도 좋다.

공과준비
교사들이 참석한 강습회프로그램과 공과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혼란이 있게 되므로 강습회 프로그램과 공과가 일치하도록 한다. 공과는 가까운 기독교백화점에 가면 구입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공과를 비교한 후 구입할 수 있다. 공과는 최소한 2주일 전에는 구입해 교사들을 따로 교육시키도록 한다.

티셔츠와 가방준비
기독교백화점에서 일괄적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은데 다양한 디자인과 상품들이 있어 구입하기에 편리하다. 성경학교가 대부분 동시에 열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성경학교가 개최되기 2~3주일 전에 주문해서 일정이나 물량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각종 선물준비
성경학교 개최 1주일 전에 교사들이 함께 모여 미리 프로그램을 파악하고 거기에 합당한 상품의 목록표를 작성한다. 각 부서 교사들이 작성한 목록표를 모아 교사들이 기독교백화점에 가서 대량으로 구입하거나 동대문이나 남대문 등 도매점을 찾아 직접 구매하도록 한다. 가급적 문구용품이나 학교생활에 필요한 상품으로 준비하고 실용성이 떨어지거나 유행에 민감한 상품은 구입하지 않도록 한다.

공종은차장(jekong@ucn.co.kr) "우리교회 딱 맞는 강습회를 찾아라" 성경학교 준비를 위한 강습회가 이달 중순부터 일제히 개최된다.
교사들을 위한 여름성경학교 강습회는 전문기관과 교단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크게 나뉘는데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할지를 빨리 결정해 교사들을 파견하도록 한다.
교회에서는 교사들을 강습회에 참석시키기 전에 성경학교 주제에 맞는 강습회가 무엇인지를 우선 파악한다.

강습회에 참석한 한 명의 교사가 하나의 프로그램을 완전히 마스터하게 하고 이를 교회에서 다시 교육시키도록 한다.
각종 프로그램과 함께 율동, 노래 등의 응용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공과나 상품 등도 구입할 수 있어 직접 강습회에 참석하는 것이 정보 습득에 있어 유리하다. 가급적 모든 교사들이 참석하도록 권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