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첫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6월 첫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6.06.0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시편 119:9~12 / 찬송 : 144 장


로마서 10:17절에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말씀이란 삼가 듣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듣는다고 하는 것은 경청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말씀에 순종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성장은 주님의 말씀을 늘 묵상할 뿐 아니라 그 말씀을 실천하고 순종하는 자들에게서 발견되어지는 것임도 분명히 알아야 하겠습니다.


기도: 주님의 말씀을 늘 묵상하면서 실천하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벧전 5:7~11 / 찬송 : 507 장

하나님은 이 세상의 모든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우리를 늘 보호하고 바른길로 인도하여 주십니다. 그 어떠한 순간이나 상황속에서도 근심과 걱정을 다 버리고 살도록 만들어 주십니다. 이 세상의 공중권세를 잡고 있는 악한 사단의 궤계 속에서도 넘어지지 않도록 늘 보호하시고 이길 수 있는 힘도 더하여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주님을 늘 믿고 따르면서 모든 것을 다 맡기어 우리의 삶을 형통하게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기도:이 세상속에서 우리들을 보호하여 주시는 주님을 늘 찬양하게 하소서.



수요일  성경 : 골 4:2~6 / 찬송 : 342 장

그리스도인들에게 있어서 말은 매우 중요한 것 중의 하나입니다. 이는 우리의 말 하나로 한 영혼이 실족할 수 있고 또한 구원의 길로 인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언제나 언행에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진실되고 정의로운 말에 사랑을 더 하여서 조심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부드럽고 공손한 말로 사람들에게 상처 입히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합니다. 언행일치가 되는 생활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신앙인이 되어야 합니다.


기도: 언행일치가 되는 생활로 하나님께 영광돌리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마5:10 / 찬송 : 588장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안에서 경건되게 살려고 노력하면 노력할수록 세상으로부터 환난과 핍박을 당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환난과 핍박을 당할때에도 늘 담대하고 기뻐하며 즐거워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이 핍박을 잘 참고 잘 이겨내면  하늘의 영광에 참여하는 큰 축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고, 나아가 천국의 소망을 이루는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기도 : 어떠한 환경속에서도 천국의 소망을 이루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롬 8:31~34 / 찬송 : 502 장

주님은 늘 우리와 함께 하시는 분이십니다. 이러한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면 이 세상의 그 무엇도 우리를 대적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사단의 송사와 정죄속에서도 우리가 강건할 수 있는 것도 오늘도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서 우리 주님이 중보하여 주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진정한 신앙인으로 주님의 말씀과 그의 법대로 살기를 다하여야 합니다. 그럴때 늘 형통하고 승리에 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기도: 주님께서 주시는 평안과 형통함으로 늘 승리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요 17:8~12 / 찬송 : 500 장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의 구속사역을 앞에 두시고 전해 준 말씀들에 대하여 상세하게 보고하면서 하나님께 중보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제자들은 이 말씀을 받고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로 믿었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제자들에 신앙에 대한 예수님의 보고는 자신의 제자들이 말씀을 통하여 깨달았을 뿐만 아니라 그 말씀을 믿고 자신들의 모든 삶을 주께 맡겼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기도: 예수님처럼 언제나 중보의 기도를 드리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