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넷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2월 넷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6.02.2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태교수<천안대>



월요일  성경 : 빌1:27~30 / 찬송 : 276장

복음이란 하나님의 기쁜 소식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를 믿는 사람들은 값없이 죄사함과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주위를 보면 복음의 진리를 바로 알지 못한 채 무조건 예수를 믿으면 그저 축복을 받는다는 생각에 사로 잡혀있습니다. 바울은 진정으로 복음에 합당한 사람은 축복보다는 고난의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교훈합니다. 우리도 복음의 진리를 바로 알고 믿음으로 고난도 이겨 낼 수 있는 신앙인이 되어야 합니다.


기도 : 진정으로 복음의 진리를 아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호2:8~13 / 찬송 : 519장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떠나 우상인 바알을 숭배하는 죄를 범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선지자를 통해 그들에게 임할 심판을 경고하십니다. 과거 우리민족이 전쟁의 폐허 위에서 지금과 같은 경제적인 성장과 사회 전반에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도덕적으로 퇴폐하고 향락풍조가 만연하고 각종 범죄와 타락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은 경성하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 : 신앙인의 자세를 기도로 가다듬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시 119:89~96 / 찬송 : 505장

하나님의 말씀속에는 죽어져가는 영혼을 소생시키는 생명의 힘이 포함되어져 있으며 죽음을 향하여 가는 인생을 살릴 수 있는 길들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인생들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늘 묵상하고 사랑하여야 합니다. 이 말씀을 늘 묵상하고 사랑하는 자에겐 축복이 되지만 반대로 거역하고 불순종 하는 자에게는 재앙이 되는 것이 말씀이기도 합니다.


기도 : 이 세상의 그 무엇보다도 말씀을 귀히 여기는 신앙인이 되게 하소서.



목요일  성경 : 요4:22~26 / 찬송 : 25장

우리에게 영광의 예배를 받으시기 원하는 하나님은 육이 아닌 영적인 분이시기에 예배를 드리는 자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그러므로 예배자는 예배를 받으시는 분이 어떠한 분이신가를 분명히 깨달아 영으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또한 이 예배는 우리의 몸을 산제사로 바쳐서 주의 뜻을 쫓는 생활과 헌신과 봉사의 삶을 드리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것을 깨달을 때 주님은 우리를 통해서 영광을 받으십니다.


기도 :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의 예배를 드리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고전 2:6~10 / 찬송 : 422장

비밀에 감추어져 있던 지혜란 오직 성령의 인도하심과 감동을 통해서만이 깨달을 수 있습니다.


나아가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받은 자들만이 하나님의 지혜로 참다운 복음을 증거 할 수 있다고 고백합니다. 이러한 바울의 고백을 본받아 하나님의 지혜로 참다운 복음을 증거 할 수 있는 신앙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성령의 인도로 복음을 지혜스럽게 증거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소서.



토요일  성경 : 빌 2:1~4 / 찬송 : 352장

세상의 모든 역사도 하나된 마음으로 하여야 성립되는 것이므로 주의 일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든 사람들을 자신보다 낫게 여기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자신보다 낫게 여긴다고 하는 것은 겸손한 심령을 의미하며 그리스도인으로서 가장 아름다운 열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는 주님께서 내게 맡겨주신 사명에 대해 몸과 마음과 정성을 다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도: 주님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서 충성 봉사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