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의 지혜
상태바
예비의 지혜
  • 운영자
  • 승인 2009.10.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찬목사<백석신학교 학장>


이 세상에는 미래를 예비하지 못하고 현실에 집착하며 사는 사람이 있고 미래를 예비하며 사는 사람이 있다. 미래를 예비하지 못한 사람은 재난이 닥쳤을 때 재앙을 불러오게 되고 미래를 예비한 자는 재난을 방비하고, 예비된 자를 위해서 준비된 상급이 주어진다.

얼마 전 임진각 댐을 예비하지 못했다가 북한에서 대량으로 방수하는 물을 막지 못해 6명의 생명을 잃었다. 또한 신종플루의 병이 확산되자 백신을 예비하지 못해 예방접종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

한가지 다행한 일은 신종플루를 예방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예방법을 조사하던 중 손씻기를 강조하였다. 사람들이 손을 자주 씻으니 아폴로눈병이 훨씬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손을 씻는 작은 일이 눈병을 미리 예방한 것이다. 이와 같이 예비는 많은 병까지 방비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인도네시아에서는 지진을 예상하지 못해 지진의 해일로 인해 많은 생명을 잃었다. 기회는 예비치 못한 자에게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예비한자에게 주어지는 것이다. 성경은 현실에 집착하고 죽음과 천국을 예비치 못한 사람을 가장 어리석은 사람이요, 예비하고 사는 사람을 가장 지혜 있는 사람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하나님 말씀에 보면 세 사람의 어리석은 자가 나타나있다. 첫째는 “어리석은 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도다”(시14:1)했고, 두 번째는 신랑을 맞이한 신부가 등을 가졌으나 등에 기름을 가지지 아니하고“(마25:1-13)했고, 세 번째는 한 부자가 평생 먹을 재물은 준비했으나 그날 밤에 죽은 것을 예비하지 못한 자라 하였다.

하나님은 예비의 하나님이시다. 그분을 일컬어 우리는 여호와 이레라고 부른다. 미리 예비하시는 하나님이라는 뜻이다.

하나님은 입을 창조하기 전에 먹을 양식을 준비하셨고, 요나가 물에 빠지기 전에 큰물고기는 준비케 하셨고 노아에게 홍수나기 전 방주를 예비케 하셨고 전쟁이 일어나기 전 다윗에게 전쟁을 준비케 하셨고, 종말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주님의 재림을 예비하고 있으라고 하셨다. 하나님은 경고 없는 심판을 하지 않으시고 항상 미래를 준비시키셨다.

생명보험과 평생 동안 먹고 살 재물과 죽어서 들어 갈 관과 묘지를 다 준비했다 해도 죽음후의 천국과 하나님 앞에 설 예비를 못했다면 어리석은 자이다. 반면에 그 날을 예비한 사람은 가장 지혜 있는 사람이요 예비한 자에게 주기로 준비된 하나님나라의 큰 상급을 받게 될 것이다. 성경은 “너희로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마24:44)하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