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지역을 위한 교회정보화세미나 개최
상태바
부산경남지역을 위한 교회정보화세미나 개최
  • 송영락
  • 승인 2007.03.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여 교회 250여명 참석 성황리에 끝나

 지난 12일 부산고신대에서 열린 교회정보화세미나(이사장:유만석목사)가 부산 경남지역 180여교회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교회정보기술연구원의 유만석목사는 “교회정보화 세미나를 참석하기 위해 부산에서 3시간 거리인 거제도에서 새벽기도회를 마치고 달려왔다는 은퇴 1년을 남기신 목회자, 아프리카선교를 나갔다가 안식년 기간중에 참석하여 귀한 것을 얻고자 참석한 목회자등 마지막 한 시간까지도 빠짐없이 강의를 메모하는 목회자와 평신도 사역자들의 모습 속에서 교회정보화의 미래를 내다 볼 수 있었다”며 “비록 돌짝밭이나, 가시밭일지라도, 돌짝밭에 돌을 가시밭의 가시를 걷어내기만 하면 반드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유목사는 부산 경남지역의 IT분야의 걸림돌 속에서도 참석자들의 헌신을 통해 반드시 많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도전을 주었다.

이날 첫 강의를 맡은 이동현목사는 교회정보화를 위한 메신저활용법을 강의하면서 교회정보화는 홈페이지 활용뿐만 아니라 메신저 활용을 통해서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줬다. 이날 평소에 궁금하였던 교회홈페이지 운영 실태와 대안, 웹기반의 교회관리시스템통합, U-church로 가는 길, 인터넷방송운영에 있어서의 영상미디어관련세미나 등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교회정보기술연구원의 이동현목사는 이날 강의 전부를 한국교회를 위해 연구원 홈페이지(http://citi.or.kr)에서 동영상으로 다시 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자세한 문의는 교회정보기술연구원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해 준다.(070-7001-45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