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천경기디자인기업협회와 MOU …디자인 공동 연구 추진
백석예술대 디자인미술학부 디지털콘텐츠디자인 전공이 졸업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전시테마에 따라 △웹·앱 콘텐츠디자인 △광고미디어디자인 △가상현실콘텐츠디자인 등 세 개존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ZONE1에서는 웹·앱 콘텐츠디자인과 온라인창업디자인에 관한 작업물들이 전시됐다. 동적이고 상호작용의 형태로 변화하는 디지털콘텐츠를 웹과 앱에 적용하여 UI·UX, 모션그래픽이 융합된 결과물로 도출됐다.
ZONE2에서는 뉴미디어에 기반한 새로운 유형의 광고를 접할 수 있다. 특별히 뷰티 브랜드인 닥터자르트, 한아조와의 협약으로 학생들은 직접 실무 관계자들과 협력하며 우수한 결과물을 내놓았다.
ZONE3에서는 가상현실콘텐츠디자인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디자인미술학부 황정혜 학부장은 “학생들이 실제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여 1인기업에 도전하였고 창업에 필요한 브랜딩 기획, 디자인 제작, 마케팅 과정을 통해 우수한 결과물을 도출하였다. 그리고 닥터자르트, 한아조 브랜드와의 협엽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 관계자들과 광고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실무를 경험하는 성장의 기회가 되됐다”고 전했다.
한편, 백석예술대 디자인미술학부는 최근 (사)인천경기디자인기업협회(협회장:김희경)와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사)인천경기디자인기업협회는 인천 경기 지역에 거점을 두고 활동하는 70여개의 디자인 기업으로 구성된 협회다.
백석예술대학교 디자인미술학부는 (사)인천경기디자인기업협회와 함께 앞으로 △디자인 공동 연구개발 △디자인 연계사업 진행 △유관 디자인 컨설팅 △전시·기획 △교육·홍보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디자인미술학부 황정혜 학부장은 “향후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