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물을 선물하는 6KM ‘기부 런’”
상태바
“깨끗한 물을 선물하는 6KM ‘기부 런’”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8.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 ‘런 포 워터’ 팝업스토어 운영

월드비전(조명환:회장)은 내달 10일까지 LG유플러스와 함께 서울 강남역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에서 런 포 워터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2023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캠페인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식수위생 문제의 심각성을 알릴 취지로 기획됐다.

6개의 공간으로 꾸며진 런 포 워터팝업스토어는 미니 마라톤 코스로 구현했다. 첫번째 출발 게이트인 1K는 제리캔(물통)을 들고 30초 내 66보 이상 뛰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이어 2K3K는 각각 제리캔 모형 안에 물을 상징하는 볼풀공 넣기 게임과 무동력 트레드밀 걷기 프로그램 등의 체험형 공간으로 조성했다. 4K는 대형 제리캔에 러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는 코너로 구성했다.

5K에서는 캠페인 신청 공간이 마련돼 있어 현장에서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6K는 포토존으로, 마라톤 피니시 라인을 통과하는 듯한 공간으로 꾸몄다.

월드비전 나눔참여본부 나윤철 본부장은 “G6K 러닝을 미리 경험함으로써 참여자들이 아프리카 아이들의 어려움에 대해 관심을 갖고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월드비전은 첫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6K 스탬프 랠리이벤트를 참여한 모든 방문객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