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서 대거 수상 쾌거
상태바
‘제24회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서 대거 수상 쾌거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6.0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재학생 33명, 전원 수상의 기쁨

백석예술대학교 외식학부 재학생들이 지난달 26~28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된 24회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비롯해 대상, 금상, 은상 등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외식산업에 활용가능한 창의적인 메뉴로 단체요리대회 라이브경연과 전시경연 등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여기에는 백석예술대 외식학부 제과제빵전공, 글로벌디저트전공, 호텔제빵전공 학생 33명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그 결과 작품성이 뛰어난 우수 학생 9명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됐다. 이 밖에 참가자 전원은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도교수로 나선 백석예술대 외식학부 호텔제과제빵 전공교수 신태화, 윤경화, 임성연 교수는 학생들이 매일 방과 후 늦은 시간까지 많은 연습을 한 결과라며 전공 분야의 지식과 함께 뛰어난 기술과 태도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인 게 높은 점수를 얻은 것 같다고 전했다.

백석예술대 외식학부 이소현 학생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격려해주신 교수님과 아낌없이 지운해준 학교의 도움으로 이 같은 결실을 거둘 수 있었다무엇보다 학생들 간 협업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에서 많이 배우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음식관광협회가 주관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행정안전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용노동부, 한국관광공사, 서울특별시가 후원했다.

대회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문화제육관광부 장관상: 이소현, 이윤희, 윤채은, 김예진, 김지원, 최희주, 임강인, 강채영, 이수현

금상: 민금진, 윤채연, 김채림, 김이경, 김진서, 박정은, 이소현, 이윤희, 윤채은, 김예진, 김지원, 최희주, 임강인, 강채영, 이수현

은상: 허채연, 김서현, 박지원, 강민승, 김현식, 이서윤, 정해린, 이시은, 곽소연, 박소희, 도소은

동상: 장세빈, 김한결, 조예원, 임서영, 조윤우, 변준섭, 황인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