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애니메이션 창의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
상태바
“만화애니메이션 창의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1.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주)픽스트랜드 산학협력 체결
백석예술대 영상학부가 지난 18일 ㈜픽스트랜드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영상학부가 지난 18일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 전문기업인 픽스트랜드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픽스트랜드는 콘텐츠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및 웹툰을 필두로 한 컨텐츠 기획 및 제작, 공동제작, 투자유치 및 국내외 배급 및 라이센싱을 전문으로 한국의 문화 콘텐츠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다.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률 제고를 목표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산학협력단 김재호단장, 픽스트랜드 임도영 대표, 영상학부 박은애 학부장과 만화애니메이션 전공 감성원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영상학부 졸업생 대상으로, 인재 추천 및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한 재학생 대상의 산학연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차세대 웹툰 및 애니메이션 전문가로서 지녀야 할 필수적인 실무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백석예술대 영상학부 박은애 학부장은 픽스트랜드와의 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을 산업체로 연결할 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향후 정기적인 인턴쉽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졸업 전에 산업체 실무 교육을 해볼 수 있는 기회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상학부 만화애니메이션 전공 감성원 교수 역시 본 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산업체로 연결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픽스트랜드의 임도영 대표는 웹툰 및 애니메이션 분야의 인력이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본 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영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