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로 가득한 교회
상태바
신생아로 가득한 교회
  • 이정기 목사
  • 승인 2022.10.0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기 목사 / 신나는교회 담임
총회 목회협력지원센터장 이정기 목사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더 힘들어진 작은 교회, 미자립 교회과 조금이라도 더 돕기 위해 열심을 다하고 있다. 나눔의 열기를 교단 내 전반으로 확산하는 것이 앞으로 중요한 과제가 될 전망이다. 
이정기 목사 / 신나는교회 담임

신약성경에 보면 20여개 정도의 교회가 나온다. 그 가운데 우리의 관심을 끄는 교회가 고린도 교회이다. 고린도 교회는 여러 면에서 약점이 많고, 문제가 많은 교회였다. 우리에게도 그런 약점이 있고, 연약함이 있고, 흠이 많고, 실수가 많기에 더 마음이 끌리는 것 같다. 고린도 교회는 은사 면에서 탁월했고, 열정에서도 뒤떨어지지 않는 교회였다. 그러나 많은 문제가 있어 그 교회를 개척한 바울의 마음을 불편하게 했다. 그래서 바울이 서신을 통해 문제점을 하나하나 지적하면서 권면하고 교훈한 것이 바로 고린도전서이다. 고린도 교회에 문제가 없었더라면 고린도전서는 탄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니 꼭 문제가 나쁜 것만은 아니다. 문제 앞에서 어떻게 반응하고, 어떻게 풀어가고 극복하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고린도 교회 성도들은 연약했다. 서로 편이 갈려 파당을 만들고, 서로 비방하고, 미워하면서 싸웠다. 고린도라는 도시가 성적으로 부패해 있었기에 거기에 물들어 있던 사람들이 예수 믿고 갑자기 거룩한 생활을 한다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리고 당사자들끼리 합의하면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는 문제도 세상 법정으로 끌고 갔다. 그뿐이 아니었다. 이혼, 재혼, 독신의 문제, 우상에게 바쳐진 고기를 먹는 문제, 성령의 은사를 사용함에 있어서 교회를 혼란하게 하는 문제들이 있었다. 이런 일들은 어린아이처럼 영적으로 약해서 일어난 일들이었다. 생각하는 것이 어린아이 같고, 깨닫는 것이 어린아이같고, 말하는 것이 어린아이 같아서 생겨난 일들이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전서를 마무리하면서“깨어 믿음에 굳게 서서 남자답게 강건하라”고 힘주어 권면한다.(고전 16:13)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남자답게 강건하길 원하신다. 모든 사람을 포용하고, 상대방의 허물과 약함을 덮어줄 수 있는 넓은 마음을 가진 사람, 죄를 거부할 줄 아는 사람, 손해를 보더라도 하나님의 영광에 욕되지 않게 하는 사람, 진리의 말씀위에 굳게 서서 흔들리지 않는 사람,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 희생을 각오 할 줄 아는 사람이 강한 사람이다.

우리는 강해야 된다. 남자처럼 강건해야 한다. 십자가의 군병이 되어야 한다. 그래야 영적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다. 그런데 요즘 교회는 십자가의 군병을 길러내지 못하고 있다. 기저귀가 젖었는지 가끔 들춰 봐 주어야 하고, 토닥토닥 베이비파우더를 발라 주어야 하고, 우유가 너무 뜨겁지 않은지 볼에 대 봐 주어야 하고, 장난감으로 늘 같이 놀아 주어야 만족하는 성도들이 너무 많다. 주님은 우리가 십자가의 군병이 되어 원수 마귀를 물리치기를 원하시고 계시는데, 교회가 군대라기보다 신생아들로 가득 찬 산부인과 병원처럼 되어 가고 있지는 않은지 걱정된다. 신생아는 아무리 많아도 마귀 한 마리와 대항하여 싸울 능력이 없다. 그러니 마귀는 신생아들로 가득 찬 교회의 모습을 보면서 얼마나 즐거워하겠는가.

우리는 신생아 수준에 머물러 있어서는 안 된다. 성장하여 장성한 성도가 되어야 한다. 남자답게 강건한 성도가 되어야 한다. 믿음의 대장부가 되어야 한다. 마귀를 두려워하는 존재가 아닌, 마귀가 두려워하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고, 믿음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