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행사 준비, 막막한가요?
상태바
여름 행사 준비, 막막한가요?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8.06.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도사닷컴-나음과이음 등 성경학교-수련회를 위한 디자인과 자료 제공

기획부터 진행-마무리를 위한 자료 풍성
교회들을 위한 다양한 포스터 디자인 제공

수련회 준비, 정말 할 게 많다. 신경 써야 할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닌 데다 직접 움직이면서 준비해야 할 일은 물론 교회 상황에 따라서는 디자인까지 해야 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혼자 하기에는 벅찬 일. 누가 도와주기라도 하면 좋으련만 작은 교회 교역자들과 담당 교사들에게 여름 행사 준비는 그래서 고역이다.

하지만 조금만 발품을 팔면, 그리고 정보를 수집해 보면 든든한 조력자들은 얼마든지 있다. 전문가들이 마련한 다양한 자료들을 무료로 혹은 저렴한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고, 여름 행사의 기획과 준비에서부터 진행, 마무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전도사닷컴이 무료로 제공하는 여름 행사 준비를 위한 다양한 자료들.

# 수련회 자료 무료로 배포

전도사닷컴(http://jundosa.com/archives/16884)은 수련회 준비를 위한 모든 자료들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게 했다. 기획에서부터 평가에 이르는 모든 자료들이 알차게 구비돼 있다. 다운 받아서 활용하기만 하면 된다.

이제 7월. 첫째 주부터 미취학 부서들의 여름성경학교를 시작하는 교회들도 있다. 하지만 서두를 필요는 없다. 요즘 들어서는 오히려 여름성경학교 기간을 8월로 늦추는 교회들도 많다. 충분한 시간을 벌기에도 좋고, 다른 교회들과 경쟁하지 않아서도 좋다.

하지만 준비는 서둘러야 한다. 전도사닷컴이 제안하는 ‘수련회 준비 완벽 플랜’을 따라가 보자. 4월에는 사전 설문지와 수련회 계획서 작성, 5월은 수련회 시간표 만들기와 프로그램 기획, 6월은 수련회 가이드북 제작과 가정통신문 배부, 수련회 중보 릴레이 기도 실시, 7월과 8월은 여름 행사 시작, 그리고 디데이 진행표 작성, 수련회 평가지로 피드백 받기로 전체 일정들을 마무리하면 된다.

전도사닷컴은 여름 행사 준비와 마무리를 위한 모든 자료들을 월별로 정리해 다운 받을 수 있게 했다. 하계 수련회 계획서와 설문지, 수련회 프로그램 제안, 하계 수련회 시간표, 수련회 가이드북, 수련회 가정통신문, 수련회 준비용 릴레이 기도표, 수련회 D-day표, 수련회 평가지와 기도 제목 목록 등 9가지. 그것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여름 행사 준비가 막막하거나 함께 준비할 인력이 부족한 교회들은 이곳에서 도움을 받자. 수련회 프로그램을 어떻게 짜야 하는지 고민할 필요도 없다. 학생 부서들을 위한 최고의 프로그램까지 제안하니 말이다.

▲ 나음과이음디자인이 내놓은 여름 행사 디자인 중 일부.

# 퀄리티 높은 포스터 디자인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 준비는 포스터 제작의 비중도 상당하다.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준비는 어느 정도 된다 하더라도, 포스터 제작에는 골머리를 앓는 교회들이 많다. 성경학교와 수련회에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는 학생들의 눈이 휘둥그레 질 정도로, 그리고 눈에 확 띄는 디자인의 포스터를 제작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고민하지 말고 교회 관련 전문 디자인 업체의 문을 두드리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퀄리티 높은 디자인의 포스터를 제작할 수 있다. 아울러 이들 업체들 중 일부는 각종 교회 절기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들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한다.

나음과이음디자인(https://blog.naver.com/network5891/221302379180)이 하계 수련회와 여름성경학교를 위한 다양한 포스터 디자인들을 선보였다.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서 가로와 세로 사이즈, 그리고 수정해야 할 부분의 내용을 알려주면 예쁘게 디자인해서 교회로 보내준다. 그동안 나음과이음디자인을 한 번이라도 이용한 경험이 있으면 카카오톡으로, 처음 이용하는 교회나 개인은 나음과이음 홈페이지(http://naumium.com)에서 주문서를 작성하면 된다.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는 물론 단기선교를 비롯한 다양한 여름 행사를 위한 디자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