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미드웨스트 대학 전액 장학 M.Div과정 시행
상태바
미 미드웨스트 대학 전액 장학 M.Div과정 시행
  • 이덕형 기자
  • 승인 2013.02.19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서접수 내달 29일까지 입학자 30명 대상으로 진행

▲ 미국 미드웨스트 대학이 창립 27주년을 맞아 오는 가을 M.Div 과정 신입생 30명을 대상으로 수업료 전액 장학혜택을 부여한다. 사진은 미드웨스트 대학 전경.

미국 중부 세인트 루이스주 미드웨스트 대학이 글로벌 사역자 양성을 위해 오는 가을 M.Div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 30명에게 수업료 전액 장학혜택을 부여한다.

제임스 송 총장은 “대학 설립 27주년을 맞아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고 융합교육으로 선교 지향적 목회자를 양성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오는 가을학기부터 훈련받을 학생은 전원 기숙사에 입소해 영성공동체 훈련을 받게 된다. 또한 글로벌 사역을 위해 △복음주의 신학 △외국어 △인턴십 과정을 통한 실천목회 △타민족 사역 △다민족 교회 설립에 관한 교육 등의 과정이 제공된다.

신청자격은 일반대ㆍ신학대 졸업 혹은 동등 학력자로 글로벌 목회 사역과 목회자 및 선교사로 소명을 받은 남녀 등을 대상으로 한다. 대학관계자는 “목회자 및 선교사 자녀와 한인 2세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다”며 “유학생에게는 F-1비자가 발급된다”고 전했다.

신청희망자는 내달 29일까지 서류를 접수해야하며 제출서류로는 △입학원서 △영문 졸업ㆍ성적증명서 △추천서 △비전 수필 등이 요구된다. 입학원서는 홈페이지(www.midwest.edu)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심사와 시험 인터뷰를 통해 선발되며 합격자는 오는 8월 1일까지 전원 기숙사에 입소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02-3672-4516)나 이메일(seoul@midwest.edu)을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전 세계 60여 개 국에 목회자ㆍ선교사ㆍ평신도 등을 재학생으로 둔 미드웨스트 대학은 신학, 기독교 교육, 음악 분야의 학사학위 과정과 상담학, 기독교교육, 교회음악 등의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박사학위 과정으로는 현재 상담학, 기독교교육, 선교, 목회신학, 교회음악, 리더십 과정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