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셋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3월 셋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6.03.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태교수<백석대>



월요일  성경 : 행 16:6~10 / 찬송 : 381장

바울과 그 일행은 전에 들렀던 아시아 지역을 다시 돌며 복음의 터를 다지려하였으나 예수의 영이 그 길을 막고 허락지 않으셨습니다. 비두니아의 부요와 지역성은 아시아적인 것이나 그 옆의 샛길은 빌립보를 통하여 마게도니아와 아가야 지방을 연계한 유럽 선교의 문을 열게되었고 비로소 복음을 예루살렘과 유다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게 하는 세계적 복음의 기초를 놓게 한 것입니다.


기도 :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는 우리의 계획보다 더 큰 것임을 알게 하소서



화요일  성경 : 요 10:1~15 / 찬송 : 430장

예수님은 자기의 양들을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그래서 “나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10:15)”고 말씀하십니다.  또한 선한 목자는 자기 양들을 구하여 줍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10:9)라고 하시며 바로 “나의 구주”가 되심을 선포하십니다. 우리의 참 목자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그 안에서 영원한 거하는 축복을 누리는 신앙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 우리의 목자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따르는 신앙인이 되게 하소서



수요일  성경 : 마 18:12~14 / 찬송 : 246장

잃은 양에 대한 예수님의 비유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비유로써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가에 대하여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잃은 양을 찾으시는 하나님의 사랑은 하나님을 떠나 길 잃은 마지막 한 사람까지도 사랑하시어 그 사람까지 찾아 오셔야 마음을 놓으시는 사랑을 의미합니다. 이와같이 하나님의 사랑은 잃은 자를 찾아내 구원하시고 보호하여 주십니다.


기도 : 잃은 양을 찾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배우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행 7:30~34 / 찬송 : 519장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호렙산 기슭에서 네가 선 땅은 거룩한 땅이니 네 신을 벗으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사명을 받고 사는 곳은 어디나 거룩한 땅입니다. 오늘 본문에서 모세의 신을 벗으라 하신 것은 그의 복종을 요구하시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들에게도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가정, 직장, 사회, 국가는 모두 거룩한 땅입니다. 그러므로 모세와 같이 복종하는 삶을 살 때 하나님은 항상 임재하셔서 함께 일하십니다. 


기도 :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가정, 직장이 거룩한 땅임을 기억하게 하소서



금요일  성경 : 히 12:1~3 / 찬송 : 491장

우리 인생은 상을 얻기 위하여 운동장에서 달리는 경주자로 히브리서 기자는 비유하면서 성공적 경주를 위한 목표를 제시하여 인생을 믿음으로 승리하며 살도록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경주자가 보야야 할 목표는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라는 말씀처럼 예수님이 달리신 사랑, 인내, 구속의 삶 모두를 따라 사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이고, 신앙의 경주입니다.


기도 :  예수님의 삶을 배우고 바라보며 경주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행 7:9~16 / 찬송 : 329장

요셉은 야곱의 11번째 아들로써 어려서부터 하나님이 주시는 높은 비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요셉은 어떠한 고난 가운데서도 낙심하지 않고 언제나 성실하게 살았습니다. 요셉은 어떤 일을 당하여도 하나님의 섭리를 믿는 확실한 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요셉의 믿음이야말로 우리가 본받아야 할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믿는 축복 받은 믿음이라 할 수 있다.


기도 : 어떠한 환경에서도 하나님을 의뢰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