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양식
상태바
매일양식
  • 승인 2004.02.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엡 5:15~20
찬송 : 259장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시간이라는 환경에 제약을 받습니다. 그래서 이 시간을 선용하면 큰 도움을 얻지만 반면에 악용하고 낭비하면 큰 낭패를 당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에게 세월을 아끼라고 권면합니다.


세상을 통하여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세상의 생활도 중요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먼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고 그것에 시간을 활용해야 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께서는 세상 속에서 부족하지 않도록 우리를 채워 주시는 것입니다.


기도 : 세월을 아끼는 지혜스러운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고전 12:4~11
찬송 : 174장
은사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으로 신유의 은사, 방언의 은사, 예언, 영분별, 방언의 통역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이 모든 은사가 인간의 재능이 아닌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진 것임에도 내가 더 좋은 은사를 받았다는 서로 다투는 모습들을 종종 봅니다.


그러나 분명히 알아야 될 것은 은사는 여러 종류이나 모두다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이고 자신의 유익이 아닌 교회의 유익을 위하여 활용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도 :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를 잘 활용하게 하옵소서



성경 : 마 8:5~10
찬송 : 337장
로마 군대의 백부장은 백 명의 군인을 지휘하는 지휘관입니다. 이러한 백부장이 자신의 문제가 아닌 하인의 중풍병의 문제로 예수님을 찾아와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이 도움의 요청 속에서 예수님은 백부장의 믿음과 겸손함과 사랑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주님은 백부장의 믿음대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백부장의 믿음이란 예수님께만 나아오면 하인의 중풍병의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는 것이었습니다. 이 확신 있는 믿음으로 하인은 중풍병에서 나음을 입을 수 있었습니다.


기도 : 우리도 백부장과 같은 믿음을 소유하게 하옵소서



성경 : 행 16:25~32
찬송 : 208장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구원의 확신이란 매우 중요합니다. 예수를 믿으면서 구원의 확신이 없다면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구원을 받았다고 하는 것은 외적인 형태의 느낌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베풀기를 좋아합니다. 또한 자신의 심령 안에 성령님이 역사하시는 증거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모든 것을 주님께 의뢰하며 생활합니다. 이러한 모습이 구원받은 자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도 : 내 심령 안에 성령님이 역사하시는 증거를 갖게 하옵소서



성경 : 요 3:1~8
찬송 : 200장
우리는 흔히 중생하였다, 또는 새 사람이 되었다는 말을 합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무엇이 중생이고 새 사람의 모습인지 혼동할 때가 있습니다. 중생이란 인간의 수양이나 극기로는 얻을 수도 없고 새사람이 될 수도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되어 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혼과 영과 마음을 쪼개어서 새로운 변화를 일어나게 하십니다. 이 변화의 역사는 성령의 내주하심으로 되어지며 이 성령 역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내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령의 역사하심과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새롭게 변화되어 중생의 체험을 얻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 하나님의 말씀으로 새롭게 변화되게 하옵소서



성경 : 빌 1:27~28
찬송 : 523장
그리스도인의 생활이란 우리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생활하는 것과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은 교회의 머리되신 주님을 중심으로 날마다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참다운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경건되고 절제되어야 하며 겸손하기까지 하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무수한 인내와 희생이 없이는 성공할 수 없는 것입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생활이란 철저하게 자신을 버리는 데서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도 :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생활을 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