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용 스마트포털 1분 완성 후 실시간 전도 지원
‘제17회 2015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가운데 전국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실시간 방송된다.
충주시가 주최하고 (재)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과 (사)세계무술연맹이 주관하며 유네스코와 충청북도가 후원하는 이 축제는 ‘세계 무술과 문화의 만남’을 주제로 세계무술공원에서 9일 동안 진행된다.
이와 관련 (사)대한경호협회(회장:이건찬)와 (주)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대표이사:곽영진)는 최근 서울 디지털단지에 위치한 (주)에스오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계무술축제와 온라인 실시간 방송에 대해 설명했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택견의 본고장이며 한반도의 중심에 자리잡은 충주는 17회까지 이어져 온 충주세계무술축제를 통해 세계 무술의 수도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금년 행사는 39개국 55개 세계무술연맹 단체를 비롯한 국내외 수준 높은 무술인들이 대거 참여하고, 세계 무술과 지구촌 문화가 만나는 역동적이고 흥미진진한 각종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충주의 특징으로 구성한 특별한 볼거리와 감동을 전해 줄 종합 주제 공연, 푸짐한 상금과 전문가의 해설을 통해 재미를 배가시키는 국제무예연무대회, 세계택견대회, K1, 태권도 고수회 대회 등 수준 높은 실전무술대회, 무예 체험 등이 실시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소망 등 걸기 및 전시체험 등 각종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행사의 격을 한층 높이고 시민참여형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마트폰을 통해 각종 대회를 실시간 생중계한다. 이를 위해 충주시는 전 국민 무료 보급용 홈페이지인 스마트포털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스마트폰용 무료 홈페이지를 개발·공급하는 (주)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의 스마트포털은 인터넷 주소창에 ‘본인의 휴대폰 번호.SO.VC’를 입력만 하면 불과 30초 만에 본인의 홈페이지가 자동으로 만들어지며, 본인의 홈페이지에서 충주세계무술축제의 모든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대회를 생중계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본인의 홈페이지 내에 있는 충주세계무술축제 소통방을 통해 충주시 관계자는 물론 참가한 선수들과 응원하는 시청자들, 그리고 전 국민이 실시간 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참가한 선수들을 격려할 수 있고, 무술의 도시 충주를 전 국민과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주)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는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전도를 지원한다. 먼저 교회용 스마트포털을 만들고(약 1분 소요), 이를 통해 성도 개개인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간단한 안내장만 배포하면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
교회용 스마트포털로 상시 교회 홍보를 하고, 목회자의 동영상 설교를 전하며, 성도 개개인 스마트포털 내에 있는 5초 생활 편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50% 적립몰 등을 이용할 때마다 회사 유통수익의 60%는 이용 성도 본인 홈페이지에, 10%는 가입시킨 교회에 적립되기에 교회 재정에도 도움이 된다. (이메일 문의: church@so.v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