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둘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4월 둘째주 매일양식
  • 운영자
  • 승인 2015.04.07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딤전 4:6∼9 / 찬송 : 515장(통일 256장)

세상적인 것들은 우리의 신앙생활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나 우리들에게 괜한 희망을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사도바울은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신앙인으로서 모범을 보여 은혜를 끼칠 수 있는 생활로서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하라고 합니다. 경건의 연습이란 매일 매일의 생활에서 예수님을 닮아가고자 하는 것으로 세상과는 분리되고 오직 주님만을 따르려는 자세를 말합니다. 그래서 세상과 주님을 함께 섬기기보다는 오직 한분이신 주님만을 의지하고 따르는 것을 뜻합니다.
기도: 세상의 것들 보다는 오직 주님만을 섬기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호 3:1∼5 / 찬송 : 297장(통일 191장)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우상을 섬기며 패역의 길에 빠짐에도 불구하고 끝가지 사랑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이스라엘을 사랑하신 하나님께서는 오늘날도 이와 같이 우리를 계속 지켜보시면서 우리가 언약에서 벗어난 일들을 행하여 패악한 길에 들어서도 우리와 맺은 언약의 일들을 성취하시기 위하여 끝없는 사랑을 베풀어주십니다. 그 사랑의 증거는 예수님을 우리의 죄를 대속키 위한 속죄물로 보내주신 것입니다.
기도: 하나님의 사랑을 늘 기억하면서 영광의 찬양을 돌리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고후 6:1∼2 / 찬송 : 323장(통일 355장)

바울은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이 받지 말고 받은 바 사명에 충성해야 할 것을 고린도교회의 성도들에게 권면했습니다. 사명에 충성한다는 것은 하늘의 은혜를 지속적으로 받아야만 합니다. 하늘의 은혜란 다름 아닌 하나님의 능력으로서 우리가 세상 속에서 사명을 감당할 때에 아름다운 말이나 세상의 지혜로 하는 것보다는 주님께서 위로부터 주시는 큰 능력의 힘으로 감당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일꾼 된 자들은 지속적으로 하나님으로 부터 오는 은혜를 사모하고 받아야 합니다.
기도 : 하나님의 능력으로 모범적인 신앙생활을 영위케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미 1:2∼7 / 찬송 : 371장(통일 419장)

온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주관하시는 하나님은 선택한 백성들이 헛된 우상을 섬기는 것을 결코 용납하시지 아니하십니다. 그래서 우상을 숭배한 모든 민족들과 개인들은 다 하나님의 심판을 받고 멸망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숭배했던 바알과 아세라 신상과 같은 우상도 있고 사상, 철학, 종교, 가치관 등도 있습니다. 결국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고 섬긴다면 그것이 곧 우상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모습에 우상숭배적인 요소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과감히 버려야 할 것입니다.
기도:  우리들을 파멸로 이끄는 우상의 요소들을 과감히 버리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눅 14:25∼27 / 찬송 : 204장(통일 379장)

예수님께서는 자신의 제자가 되려는 자들에게 자신의 십자가를 지고 자기를 좇으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를 좇는다는 것은 그의 말씀을 실천하며, 헌신하고 봉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구원을 얻은 자들에게 있어서는 당연한 삶이며, 또한 하나님이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삶이요, 우리 그리스도인의 목표요 가치입니다. 우리 주님도 이러한 삶을 사셨으며 우리를 위하여 참된 봉사와 헌신으로 사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이러한 주님의 헌신과 봉사를 본 받아야 하겠습니다.
기도 : 주를 위하여 헌신하고 봉사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롬 12:9∼13 / 찬송 : 221장(통일 525장)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우리에게 주시는 권면이자 명령입니다. 네 몸 같이 같이하라는 말은 거짓이 아닌 참사랑을 베풀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은 사랑을 베풀되 진정과 사랑으로 행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1서 3:18에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라고 권면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이웃에게 주 안에서 내몸과 같이 사랑을 나누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  주안에서 거짓 없는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