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인권 외면, 국제사회 고립 자초”
상태바
“북한 인권 외면, 국제사회 고립 자초”
  • 공종은
  • 승인 2005.04.18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총 인권위, 인권결의안 기권에 유감 표명



북한의 인권 개선을 촉구하는 유엔인권위원회의 대북 인권 결의안에 대해 정부가 기권한 것과 관련,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최성규 목사)가 성명을 발표, 유감을 표명하고 국제사회에서 고립을 초래할 수 있음을 지적했다.

한기총 인권위원회(위원장:서경석 목사)는 지난 15일 성명을 통해 “61차 유엔 인권위원회의 대북 인권 결의안에 대한 한국 정부의 기권은 잘못됐다”고 말하고, “동족의 고통을 외면한 나나로 알려져 국제사회의 고립만을 초래할 뿐”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기총은 또한 “한국 정부가 2003년 불참, 2004년 기권에 이어 이번에도 표결에 기권함으로써 인권 유린과 억압으로 고통당하는 북한 동표의 절규를 외면한 것은 대단히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지적하고, “참담한 북한 인권 상황과 북한 정권의 폭압성을 온 세계가 우려하면서 인권 개선을 촉구하고 있는 마당에 한국 정부가 또다시 이번 결의안에 기권한 것은 어떤 이유로도 정당활 될 수 없다”고 질책했다.

또한 “대북 관계의 특수성이나 한반도 평화와 국익의 관점에서 이런 입장을 취했다고는 하나 인권 결의안의 내용이 인류사회의 보편적 삶의 원칙에 근거하고 있으며, 한국 정부의 인권 기준에 일관성이 없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 주장은 전혀 옳지 않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