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목회, 막을 수 없는 물결
상태바
멀티미디어 목회, 막을 수 없는 물결
  • 승인 2001.06.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의 길목에 버티고 서 있는 가장 큰 거목(巨木)은 무엇인가. 그것은 컴퓨터(computer)라는 것이다. 이는 그리스도인들이 원하든 원치 않던 앞으로의 사회를 끌고 가는 가장 중요한 생활의 수단이 될 것이라는 사실이다. 따라서 내가 원한다, 또는 원치 않는다 하여 중단하거나 막을 수 있는 분야가 아니다.

결국 교회의 기독교 교육도 이러한 사회의 흐름을 따라서 다양한 방법들을 강구하지 않으면 기독교 교육의 부재라는 큰 물꼬를 막을 수 없을 것이며, 이것은 교회의 존재를 흔드는 가장 큰 힘이 되어 우리 앞을 가로막게 될 것이라는 사실이다.

이번 지면의 강좌를 통하여 한국 교회의 교육적 대안이 되어야 할 영상목회를 어떻게 준비하여 활용할 것인가를 살펴나가도록 할 것이다. 지식과 기술도 방대하지만 영상(이미지)을 지면으로 표현해야 하는 역전(驛傳) 현상을 어떻게 감당할 수 있을지 지혜를 구하면서 한걸음씩 걸어가 보도록 하겠으며, 다음과 같은 순서로 고찰할 계획이다.

1. 영상목회는 무엇인가? 2. 영상목회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3. 영상목회에 사용되는 기기들은 무엇인가? 4. 영상목회에 사용되는 프로그램들을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5. 영상목회와 함께 시도될 수 있는 유사 프로그램들은 어떤 것이 있는가?
시대적 변화와 신세대들의 욕구들을 볼 때 피할 수 없는 멀티미디어를 향한 목회자들의 이해가 되리라고 생각한다.

김양중 목사 / 영상목회연구원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