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 2005학년도 산업체 위탁교육생 모집
상태바
백석대학, 2005학년도 산업체 위탁교육생 모집
  • 이석훈
  • 승인 2005.02.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엔 직장서 일하고 밤엔 대학서 공부한다
 

   6개월 이상 근무 직장인 무시험 입학·다양한 학과 선택 가능

   신입생 전원에게 장학금… 교목실 운영으로 올바른 인성 교육


“직장에서 일하면서 대학에서 공부하고 학위를 취득한다”

백석대학(학장:허광재박사)이 2005학년도 산업체 위탁교육생을 모집, 천안과 서울에서 수업을 실시한다. ‘백석대학’은 2004년 3월 1일 교명 변경된 천안외국어대학의 새로운 이름이다.


금년부터 백석대학은 신입생들의 전공선택 폭을 넓혀 주기 위해 모집단위를 학부제로 광역화하여 모집하고 있다.

인문사회계열에 외국어학부(영어, 일어, 중국어, 러시아어 전공), 공무원학부(일반행정, 정보기술행정, 경찰행정 전공), 경영학부(경영, 부동산, 비서, 세무회계 전공), 광고·마케팅학부(광고홍보, 국제비지니스, 마케팅정보 전공), 관광학부(호텔경영, 관광경영, 항공서비스 전공), 아동·평생교육학부(특수교육, 아동미술, 아동음악, 평생교육 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 아동복지, 노인복지 전공)가 있다.


또 자연과학계열에 외식산업부(호텔조리, 제과제빵,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 보건학부(보건행정, 보건위생, 의료정보시스템 전공)가 있으며, 공학계열에 디지털정보학부(인터넷정보, 디지털디자인 전공)가 있고, 예·체능계열에 실용음악학부(피아노, 실용음악, 컴퓨터음악 전공), 레저스포츠학부(태권도외교, 스포츠뷰티, 레저스포츠 전공) 등 4개 계열, 12개 학부, 38개 전공에 총 1천5백80명의 학생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한 자격이 있는 자로서 2005년 3월 1일 현재 산업체에서 6개월 이상 계속 근무중인 자(타 산업체 근무기간과 현 산업체 근무기간의 합산이 가능)면 지원할 수 있다.


산업체 범위는 국가(군부대 포함),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단체, 학교, 유치원, 학원, 교습소, 체육관, 스포츠센터, 의료기관, 언론기관, 산업체가 구성원인 단체 및 협회, 기타 직장이 해당된다.


선발방법은 모집단위별로 무시험 서류전형에 의거하며, 현재 2차 전형을 진행 중에 있는데 지난달 17일부터 접수를 시작하여 2월 12일까지 원서교부 및 접수를 받은 후 2005년 2월 16일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수업은 천안캠퍼스와 서울 방배동 교육시설(지하철 2호선 방배역 2번출구 바로 앞)에서 각각 실시하며, 천안의 경우 수업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6시 30분에 시작하여 주 5일 수업을 실시하며, 서울의 경우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시작하고, 토요일은 오후 2시에 시작하며 주 3일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정규학생과 동일하게 전문학사를 취득하게 되며, 졸업 후 4년제 대학 3학년에 편입학할 수 있다.

특히 신입생 전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백석대학은 기독교의 진리와 자유의 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 그리고 인류문화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세워진 대학이다. 천안과 서울에 각각 교목실을 두어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각종 상담과 신앙교육을 철저하게 지도하고 있다.


백석대학 산업체위탁교육 관계자에 의하면 “다양한 형태의 기독교교육과 교양 및 전공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한 올바른 가치관과 훌륭한 덕성을 겸비하게 되며, 국제무대에서 당당하게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므로서 큰 기쁨·큰 만족·큰 보람을 맛보게 된다”면서 “2004학년도부터 시작한 서울 캠퍼스의 경우 교통과 시설, 교수진 등 교육환경이 좋아 입소문이 퍼져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