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하며 여름성경학교 알려요
상태바
전도하며 여름성경학교 알려요
  • 승인 2001.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성경학교가 예전과 같이 활기찬 흥미를 주지 못하고 있다. 빈약하고 변화 없는 프로그램, 놀이문화의 과다한 도입, 훈련되어 있지 않은 교사, 엉성한 사후관리 등으로 신앙으로 교육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잃어버리고 교회학교는 둔화되고 있는 현실이다.
황금 같은 휴가를 여름성경학교를 위해서 아름답게 헌신하는 교사들과 함께 많은 열매를 맺어야 겠다. 여름성경학교를 어떻게 홍보하고 전도할 것인지 살펴보자.

홍보전략
우리는 광고시대에 살고 있다. 매일 기발한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20초라는 짧은 시간의 광고는 많은 스타를 낳고 있는 모습이다. 광고처럼 교회학교의 여름성경학교 홍보는 어린이들로 하여금 성경학교의 시작을 알리며 기대감을 갖게 하는데 있다.

1) 현수막
적어도 3주 전에는 교회 밖에 달아 알리자. 딱딱한 글씨로 구성된 현수막보다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이 있는 현수막이 좋다.

2) 포스터
포스터를 2주전에 어린이들에게 나누어 주라. 그리고 자기 집 대문에 붙이게 하라. 성경학교가 끝나는 날까지 붙어 있으면 시상을 하라. 그러면 스스로 정성껏 관리하며 친구들을 불러 모을 것이다. 포스터로 전도의 효과를 살려라.

전도전략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다. 홍보전략 못지 않게 전도전략도 매우 중요하다.
1)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는 사실을 교사들과 어린이들에게 심어라.
2) 전도의 대상을 파악하라. 그리고 기도하고, 사귀고, 인도하라.
3) 지역의 특성을 파악하라.
·주변의 학교 수를 파악하라.
·주변의 학원 수를 파악하라.
·학교와 학원의 원장이 신앙인지를 파악하라.
·반별로, 개인별로 전도목표를 세우라.
4) 학교와 학원, 그리고 부모님께 수주일 전에 미리 협조문을 보내라.
5) 전도를 위한 프로그램을 세워 진행하라. - 초대장 보내기, 학교 앞 풍선을 통한 홍보, 솜사탕 기계를 통한 전도 등

임정희목사(일신교회, 어린이부흥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