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 좋은 수련회 장소 없나요?
상태바
어디 좋은 수련회 장소 없나요?
  • 승인 2001.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교회 수련회 장소로 쓸만한 좋은 곳 어디 없나? 있다. 왜 없겠는가. 문제는 충분한 시간을 두지 않고 수련회 일정이 촉박해서야 장소를 물색하기 때문에 좋은 장소를 잡지 못한다.

수련회는 교회의 1년 행사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장소를 물색하고 결정하는 일로 고민하게 된다. 그러나 마땅한 장소를 물색하면 이미 예약이 끝난 상태고 또한 알맞은 장소를 물색하더라도 수련회에 참석하는 인원과 규모를 고려하면 수련회를 개최하지 못할 시설도 상당하다. 다리품을 조금만 더 팔면, 정보를 조금만 더 수집하면 인근의 훌륭한 시설을 만날 수 있다. 경기도 일원에는 대형 교회들이 마련한 수련회 시설과 기도원, 수양관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어 가까운 위치에서 자연과 함께 하며 신앙심을 회복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다.

수련회 시설로 요즘 각광받고 있는 곳은 세미나실과 기도실, 분과별 토론을 할 수 있는 소규모의 시설과 식당·샤워장을 갖춘 곳이다. 예전에 비해 수련회 분위기가 많이 바뀐 것도 있지만 최근 들어 이런 현대식 시설을 갖춘 곳을 많이 찾는다는 것이 시설 종사자들의 이야기다. 즉, 이젠 고생하는 수련회 시설은 환영을 받지 못한다는 것이다.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성원청소년수련원은 대·중·소규모의 강당과 1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 양호실과 전망대, 방송실, 휴게실, 산책로 등의 편의시설과 함께 3개의 운동장과 수영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야외공연장과 꽃공원, 자연학습장까지 갖추고 있어 수련회 시설로 적합한 장소로 추천되고 있다. 추양하우스는 설악산에 위치하고 있어 그 경관이 수려하며 1백 명을 수용하는 예배실과 5인·30인 실 등의 숙박시설·식당 등을 갖추고 있다.

승동기도원은 6개의 예배실과 2개의 옥외집회장, 2백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소 5개, 2백 명 동시 식사가 가능한 식당을 구비하고 있으며, 에어컨을 설치해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수련회를 실시할 수 있도록 했다. 소망수양관은 광릉수목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1천 명을 수용하는 예배당과 강의실·회의실·각종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고, 의무실과 서점·매점·식당 등 각종 현대식 시설을 갖춘 곳이다.

양수리수양관은 3천5백을 석 규모의 성전과 온돌세미나실, 1천3백 명 수용하는 숙박시설을 자랑하며 샤워실과 기도실, 운동장, 휴게실, 방송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기독교수양관은 각종 규모의 강당과 소모임실, 침대방과 운동장, 수영장, 샤워실, 식당 등의 시설이 구비돼 있다.

공종은기자(jekong@uc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