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 컴플렉스 클리닉 열어
상태바
피노키오 컴플렉스 클리닉 열어
  • 이현주
  • 승인 2005.01.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울상담심리연구소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한울상담심리연구소(소장:박종수목사)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마포구 도화동에 위치한 크리스찬가정사역연구소에서 ‘피노키오 컴플렉스와 학습장애클리닉’을 마련한다. 상담사와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마련한 이번 강좌는 아동 심리를 이해하고 정서장애와 심리불안을 치유하도록 돕는데 목적을 두고있다.

‘피노키오 컴플렉스’(Pinocchio Complex)는 아이가 엄마로부터 독립하여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점과 복잡한 감정들을 의미한다.

나무인형 피노키오가 사람이 되는 과정을 어린아이가 성장하여 사회인이 되는 과정으로 비유한 것이다. 이 때 여러가지 이유로 사회 적응력을 기르지 못한 아이들은 반사회적 행동과 거짓말, 도둑질, 싸움, 학교결석 등 문제행동을 일으키게 된다. ‘피노키오 컴플렉스’ 증세를 보이는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아이의 학습장애에 대한 고민을 토로한다. 이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기성세대가 아이들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치료를 통해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강의는 이틀동안 1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제 1강은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와 학습장애에 대하여 2강은 피노키오 컴플렉스와 아동심리, 3강은 반사회적 행동아동을 위한 미술치료, 4강은 정서장애 아동을 위한 놀이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실제 사역에 큰 도움을 준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전화로 예약 신청할 수 있다.(02-711-71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