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식 앞서 정기사무총회 갖고 임역원 추대 및 각종 보고
미주법인 아가페선교협의회 대표회장 취임 및 임역원 추대 감사예배가 지난달 31일 주님제일교회에서 거행돼 세계를 가슴에 품는 선교단체가 될 것을 다짐했다.
백석총회 소속 목사(교역자)로 구성된 아가페선교협의회는 대표총재에 유중현 목사, 대표회장에 강규석 목사, 여교역자 대표회장에 김지혜 목사를 추대하는 한편 임역원들을 임명하고 추대패를 전달했다.
대표총재 유중현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여러가지로 어려운 시기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지금까지도 오직 복음을 위한 선교열정에 앞장서 온 단체인 만큼 새로운 임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세계선교에 힘쓰는 단체를 만들자”고 말했다.
이날 대표회장 취임 및 임역원 추대 감사예배는 상임회장 노홍균 목사의 사회로 여성위원장 황에스더 목사의 기도와 서기 장래원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상임회장 이평찬 목사의 특송과 대표총재 유중현 목사의 ‘의로운 사람’이란 제목의 설교가 있었으며, 회계 송인호 목사의 헌금기도가 있었다.
예배에서는 △나라와 민족을 위해(운영진행회장 김종일 목사) △한국교회와 목회를 위해(운영회장 신정미 목사) △백석총회와 노회를 위해(총괄선교본부장 송병권 목사) △백석학원과 신문사를 위해(회계 이정하 목사) △아가페선교협의회 사업을 위해(총괄재무본부장 김자영 목사) 특별기도했다.
상임회장 강형규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2부 취임식 및 추대식은 박종선 신금순 목사의 특별연주를 시작으로 사무총장 정원석 목사와 상임회장 양정옥 목사가 대표회장 강규석 목사와 여교역자 대표회장 김지혜 목사를 소개했으며, 대표총재 유중현 목사가 취임패 및 협회기를 전달했다.
이어 신임 대표회장이 임역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강규석 목사와 김지혜 목사의 취임사가 있었으며, 지도고문 김원춘 배요한 목사의 권면과 상임총재 박웅대 배봉섭 이경욱 송인규 목사의 격려사, 총재 이옥화 조래자 이지원 목사, 미주법인 이지용 목사, 국제그리스도선교협의회 이사장 전영섭 목사, 강남열방교회 한영국 목사의 축사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표총재 유중현 목사가 총재 한경희 목사와 상임회장 노홍균 목사에게 공로패를 증정했으며, 루시아워십팀의 축하공연, GOOD TV와의 협약식이 있은 후 운영회장 유병삼 목사가 결의문을 낭독하고 사무총장 정원석 목사의 광고와 상임회장 이군원 목사의 폐회기도로 마쳤다.
이에 앞서 열린 정기사무총회는 상임회장 성두현 목사의 사회로 유경종 목사의 기도와 이지원 목사의 성경봉독, 대표회장 강규석 목사의 설교가 있었으며, 여교역자 대표회장 김지혜 목사의 환영사, 지도고문 천웅의 목사의 축도 후 대표회장 강규석 목사가 사무총회를 인도해 각 보고를 받은 후 나머지 안건은 정책위원회에서 결정해 진행키로 했다.
한편 제7차 필리핀 선교를 펼치면서 아가페선교협의회는 네번째 교회를 설립해 강형규목사에게 기증했으며, 백석총회의 위상과 총회가 계획하는 모든 사업에 적극 협력하고 참여할 것을 결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