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를 위한 신간정보
상태바
목회자를 위한 신간정보
  • 승인 2001.06.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한계시록을 달린다

조희완 지음
/ 이레서원
/ 414면 / 1만2천원

목회자의 가장 큰 고민인 설교준비를 확실히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책이다. 저자의 강해설교집 시리즈 6번째 책으로 요한계시록을 시원하고 명쾌하게 풀어 해쳤다.
1장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에서부터 22장 결론에 이르기까지 계시록을 궤뚫는 해박한 지식과 명확한 분석이 담겨있는 이 책은, 내용이 간결하고 철저하게 본문 중심적이어서 풍성한 설교사역을 가능하게 하는 책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생동감있고 생명력있는 설교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목회자가 바뀌어야 교회가 산다 권혁기 지음
/ 쿰란출판사
/ 243면 / 7천원3

쓴물을 단물로 바꾸는 외항의 물결이라는 부제가 달린 본서는 군산의 작은 시골 교회인 외항교회에 부임한 필자가 영적갱신을 이루고 교회를 성장의 길로 이끌기까지 겪었던 수고와 노고들이 그대로 묻어난다.
저자는 이 책에서 4년 동안 5백50 퍼센트의 성장을 이룬 외항교회에서의 사역을 진솔하게 소개하는 한편 이런 부흥이 성도들의 삶의 변화와 신앙성장, 목회자의 영적훈련을 통한 갱신에서 비롯됐음을 이야기한다.

건강한 소그룹 목회 컨설팅

채이석·이상화 공저
/ 기독신문사
/ 6천5백원

최근 들어 강조되고 있는 소그룹 목회에 대한 각종 정보가 담긴 책이다. 역동적인 소그룹 목회를 위한 구체적인 컨설팅의 기준을 다루고 있으며, 그 기준에 따라 소그룹 목회 현장을 직접적으로 컨설팅하고자 할 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설문자료 및 보고서 양식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저자들은 현재 소그룹 목회를 전문적으로 연구, 목회에 적용하고 있어 경험과 현장에서 나오는 사실감있는 자료들이 소그룹 목회를 준비하는 목회자들에게 상당한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