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사랑’ 마음으로 내딛은 소중한 발걸음
상태바
‘생명 사랑’ 마음으로 내딛은 소중한 발걸음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9.12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명의전화, ‘생명사랑 밤길걷기’ 성료

한국생명의전화(이사장:강용규 목사)는 지난 10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해,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고 희망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은 자살예방 캠페인 ‘2023 생명사랑 밤길걷기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진행했다.

대한민국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본 캠페인은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가운데, 4,000여명의 참가자들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국생명의전화는 이날 다채로운 현장 부스를 마련하고 각종 프로그램들을 운영했다.

이 가운데 걷기 프로그램청소년 응원 7.1km 대한민국 응원 36.6km 등 두 가지 코스로 진행됐다. 청소년 응원 7.1km 코스는 10대 청소년 자살률이 10만 명 당 7.1명이라는 점에서 기인했다. 대한민국 응원 36.6km 코스는 대한민국 하루 평균 자살 사망자수 36.6명에서 착안했다. 이에 참가자들은 여의도공원 일대 및 서울 중심지를 걸어 생명을 밝히는 걸음을 완보했다.

대한민국 응원 36.6km 참가자는 걸음으로 생명의 소중함을 전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내년에는 이 거리가 줄어들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용규 이사장은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변을 살피는 따뜻한 온기와 생명존중에 대한 마음이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