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해외 62개국에 성서 181만800부 보급
상태바
올해 상반기 해외 62개국에 성서 181만800부 보급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3.05.2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성서공회 제139회 정기이사회 개최…신임 이사장에 김순권 목사 선임

대한성서공회(사장:권의현)는 지난 24일 대한성서공회 회의실에서 제139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신임 이사장에 김순권 목사(경천교회 원로)를 선임했다.

대한성서공회는 지난 24일 제139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신임 이사진을 선출했다.(왼쪽부터 회계 이선균 목사, 서기 김현배 목사, 이사장 김순권 목사, 부이사장 김경원 목사)
대한성서공회는 지난 24일 제139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신임 이사진을 선출했다.(왼쪽부터 회계 이선균 목사, 서기 김현배 목사, 이사장 김순권 목사, 부이사장 김경원 목사)

이날 회무처리 시간에는 신임원 인선을 통해 이사장에 김순권 목사, 부이사장에 김경원 목사, 서기에 김현배 목사, 회계에 이선균 목사가 선임됐다. 실행위원에는 손인웅 목사, 정하봉 목사, 양병희 목사, 이용호 목사, 김동권 목사, 이정익 목사가 선임됐다. 또 대한성서공회 번역담당 부총무 이두희 소장을 총무로 선임했다.

신임 이사장을 맡은 김순권 목사는 “대한성서공회는 한국교회 연합기관 중에서도 매우 모범적인 기관”이라며, “국내외 성서 보급이 더욱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섬기며 맡은 직임을 충성스럽게 감당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큰 사랑으로 모금에 동참해준 한국교회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복음이 잘 전해질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달라”고 덧붙였다.

올해 상반기에도 국내외 성서 보급이 활발히 진행된 것으로 확인됐다. 대한성서공회에 따르면 상반기 해외에는 62개 나라에 78개 언어로 181만792부의 성서를 제작해 보급했다. 지난해 대비 22만8천577부가 증가한 수치다. 국내에는 지난해 대비 26만 318부가 증가한 41만4천173부의 성경을 보급했다.

대한성서공회 권의현 사장은 “계속되는 세계 경제 침체의 위기에도 국내외 성서사업이 활발히 진행됐다. 코로나 상황도 호전돼 해외 성서 제작 협의를 위한 자매 성서공회 대표들과 실무자들의 한국 방문이 재개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에 따르면, 다음세대를 위해 번역, 출간된 <새한글성경 신약과 시편>이 교회와 독자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으며, <새한글성경>의 완역본은 올해 말 출간을 앞두고 있다.

또한 키시어 성경(기니)과 튀르키예어 어린이 그림 성경인 <하나님의 사랑>을 조판작업을 마무리했다. 2009년 이후 현재까지 198개의 조판 프로젝트가 완료됐으며, 10개 프로젝트가 진행중에 있다.

세계 교회에 성서운동의 확산을 위한 지원 활동도 활발히 펼쳤다. 대한성서공회는 세계성서공회연합회에 미화 2만 불을 재정적으로 지원했으며, 성경 제작과 보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7개 성서공회에 25만2천570부의 성서를 제작해 무상으로 기증했다.

대한성서공회는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지난해부터 4차례에 걸쳐 총 39만2천800부의 성서를 기증했다. 지난 2월 대지진으로 큰 고통을 겪은 튀르키예에 기증할 성서 3만1천600부를 제작하는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국내외 성서 보급은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후원을 통해 가능했다. 올해 대한성서공회에 모인 상반기 헌금은 총 35억2천9백만여원(4월 기준)이며, 우크라이나에 총 9억5천3백여만원, 튀르키예에는 총 1억4천4백여만원을 성경 지원을 위해 모금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한성서공회는 지난 24일 제139회 정기이사회를 열었다.
대한성서공회는 지난 24일 제139회 정기이사회를 열었다.

이날 인사말에서 양병희 목사는 “대한성서공회는 세계 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넘치는 실적을 이뤘다. 한국교회의 섬김과 임직원들의 희생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1년 동안 이사장으로서 사역을 잘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사회에 앞서 열린 예배에서는 송태근 목사(삼일교회)가 ‘세 가지 준비(딤후2:15)’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그는 “대한성서공회는 유일한 진리의 말씀인 성경을 보급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성서 번역 작업 중에 잘못된 번역이 이뤄지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이 복음의 불모지를 비롯해 세계 만방에 잘 전달되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