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패션, 세계 식량위기 어린이 돕는다
상태바
컴패션, 세계 식량위기 어린이 돕는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1.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후원금, 영양식 제공 등에 사용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은 지난 17일부터 배우 류준열과 함께 전 세계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를 위한 모금 캠페인 식량위기, 컴패션의 응답: 마지막까지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세계 식량위기 속에서 영양실조를 비롯해 아동노동과 조혼 등 더 큰 위협에 내몰린 어린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유엔 세계 식량안보 및 영양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전세계 기아 인구는 82,800만명으로 전년 대비 4,600만명 늘었다. 아프리카 인구 5명 중 1(20.2%)은 굶주림 상태에 놓여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들이 처한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전 세계 5세 미만 어린이 5명 중 1명 이상(22%)은 여전히 영양실조 인한 발육부진으로 고통받고 있다. 식량위기를 야기한 자연재해와 분쟁, 정국 혼란 등으로 생계 유지가 힘들어지면서 아동노동과, 조혼에 내몰리는 어린이들도 늘었다.

컴패션은 당장의 식량난을 해소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어린이 가정이 스스로의 힘으로 현 식량위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고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각 어린이 가정에 필요한 영양식 제공과 종자 및 가축 지원, 농업 및 직업 기술 교육 등을 위해 사용된다.

배우 류준열 또한 컴패션과 함께 네이버 기부플랫폼 해피빈굿액션에서 국내 후원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촉구하는 후원활동을 벌인다. 후원을 원하는 사람은 한국컴패션 홈페이지와 네이버 콩저금통을 통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배우 류준열은 "코로나19와 전쟁, 기후 변화가 불러온 식량위기로 전 세계 가난 속 어린이들이 심각한 영양실조 위기에 놓였다는 소식을 접하고 케냐에 있는 아이가 생각났다""컴패션과 함께 어린이들의 식탁을 지켜달라"고 동참을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