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장은 하나님의 지시와 뜻을 전달하는 사람
상태바
제사장은 하나님의 지시와 뜻을 전달하는 사람
  • 이규환 목사(목양교회 담임)
  • 승인 2023.01.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 이규환 목사의 ‘레위 사람들’

제사장들이 불어야 한다

“그 나팔은 아론의 자손인 제사장들이 불지니 이는 너희 대대에 영원한 율례니라”(민 10:8)
나팔은 제사장이 분다. 제사장이 나팔을 불어 각종 신호를 낸다. 나팔은 하나님의 신호, 하나님의 뜻을 백성들에게 전달하는 도구이다. 나팔소리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내리시는 소집과 이동 지시를 제사장이 받아 백성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또 나팔 소리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기억하고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하신다는 표현이다.

나팔을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는 항상 성막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이다. 제사장들은 하나님의 지시에 따라 소집과 행진, 전쟁과 절기 등에 나팔을 불어 하나님의 뜻을 전달해야 한다. 통신시설이 지금처럼 없을 때는 나팔로 모든 신호를 보냈다.

대대에 영원한 율례(律例)는 하나님께서 친히 제정하신 제도로 영원히 실천해야 한다. 제사장과 주님의 종들은 하나님의 지시, 하나님의 뜻을 백성들에게 나팔을 불어 잘 전달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잘 전달하여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도록 해야 한다.

나팔을 언제 불어야 하는가?

1) 두 개의 나팔을 불 때는 온 백성이 회막 앞으로 모이라는 신호이다.
“나팔 두 개를 불 때에는 온 회중이 회막 문 앞에 모여서 네게로 나아올 것이요. 또 회중을 모을 때에도 나팔을 불 것이나 소리를 크게 내지 말며”(민 10:3, 7)
두 나팔을 불 때에는 온 백성이 회막 앞으로 모여야 한다. 나팔소리가 들리면 하던 일을 중지하고 회막 앞으로 모여야 한다. 주일예배 시간이 되면 사사로운 일을 중지하고 하나님께 나와 예배해야 한다. 이스라엘 백성이 항상 성막 중심, 성전 중심으로 살아가듯이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전을 중심으로 살아야 한다.
2) 지휘관 회의를 하기 위하여 불었다.
“하나만 불 때에는 이스라엘의 천부장 된 지휘관들이 모여서 네게로 나아올 것이며”(민 10:4)
나팔 하나를 불 때는 이스라엘의 천부장이 된 지휘관들이 모이라는 신호이다. 12지파의 지휘관들이 모두 모여야 한다.
3) 동편 진영들이 행진할 때에 불었다.
“너희가 그것을 크게 불 때에는 동쪽 진영들이 행진할 것이며”(민 10:5)
나팔을 크게 불 때는 동편 진영에 있는 유다, 잇사갈, 스불론 지파가 행진해야 한다.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 말씀의 나팔 소리를 듣고 앞으로 나가야 한다. 신앙인들은 뒤를 돌아보면 안 된다.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을 향해 전진해야 한다.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맘아 살리라 또한 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그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우리는 뒤로 물러가 멸망할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히 10:38~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