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선교훈련원, 2022 합숙훈련 진행
상태바
총회선교훈련원, 2022 합숙훈련 진행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2.12.2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27일 서산 생명샘수양관서

총회선교훈련원(원장:김흥수 목사)이 지난 26~27일 서산 생명샘수양관에서 ‘2022 총회선교훈련원 합숙훈련을 개최하고 세계선교의 역군을 길러냈다.

이번 훈련에는 봄, 가을학기를 모두 수료한 14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해 세계 선교 현황과 미래 전략을 배웠다. 특히 백석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 6(우간다 2, 캄보디아 2, 태국 1, 멕시코 1)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입소 예배로 시작된 훈련과정은 부원장 장훈태 박사가 기후호나경 변화와 지구의 미래를 주제로 한 강의로 포문을 열고 손동신 교수(훈련원 천안지부장)선교 현황을 두루 꿰뚫는 강의를 이어갔다.

이후 김흥수 목사(훈련원장)선교사와 건축’, 임인기 목사(세계선교위 이사장)교단 선교정책과 전망: 총회세계선교위원회 운영규칙’, 권대안 목사(훈련원 행정국장)선교현장 리서치와 지역선교 연구를 강의했으며 조별로 ‘Self 선교 프로젝트 개발을 직접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성보경 장로(경찰수사연수원 경감)해외선교사의 위기관리에 대해 강의했으며 김흥수 목사의 사회로 워크숍 조별발표 및 역할극 발표가 진행됐다. 합숙훈련은 퇴소예배와 수료식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입소예배는 이수재 목사(훈련원 교무국장)의 사회로 권대안 목사가 기도하고 임인기 목사가 무엇이 나를 이끄는 힘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퇴소예배는 권대안 목사가 인도하고 이복연 목사(훈련원 기획국장)가 기도하고 임인기 목사가 자기만족의 신앙을 버리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