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교육과정 전면폐기…책임자 사퇴해야”
상태바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면폐기…책임자 사퇴해야”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2.12.0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기총 등 지난 1일 용산전쟁기념관 앞 국민대회
수기총과 전국학부모단체연합 등은 지난 1일 용산전쟁기념관 앞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폐기를 요구하는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수기총)
수기총과 전국학부모단체연합 등은 지난 1일 용산전쟁기념관 앞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폐기를 요구하는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수기총)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 등 시민단체들은 지난 1일 서울 용산전쟁기념관 앞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잘못된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는 데 항의하는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1천여명 참석자들은 “국민과 종교계 학부모 의견을 무시하고 교육과정 개정을 강행하고 있다”고 정부를 규탄하며 “개정 교육과정을 즉각 중단하고 자유 민주주의에 맞는 교육정책으로 바꾸어달라”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요구했다. 

이날 발표된 성명서에서 시민단체들은 “대한민국 역사를 부끄럽게 여기거나 왜곡시키는 역사교육과 형평성에 어긋난 종교교육, 성혁명과 신사회주의혁명 이념교육을 반대한다”면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구현하는 내용들을 대부분 과목에 교묘하게 포함시켜 놓은 점도 용납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시민단체들은 안상훈 대통령비서실 사회수석과 교육부 오승걸 학교혁신지원실장의 교체를 요구했으며, 이주호 교육부장관 역시 이번 사태를 해결하지 못할 경우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민단체는 또 “2022년 12월 31일까지 개정안을 고시하는 걸로 되어 있지만, 이는 효력규정이 아닌 훈시규정”이라면서 “학부모와 국민들이 반대하는 내용을 쫓기듯 국가교육위로 넘겨 통과시켜서는 안 된다”고 요구하기도 했다. 

국민대회 후에는 참석자들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전면 폐기’를 요구하며 시민들에게 이를 알리는 거리행진도 진행했다. 

한편, 수기총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는 “지난 4일 교육부 책임자들을 만나 교육과정에 대해 대화를 나눴고 최대한 의견을 반영해줄 것을 요구했다. 2015년 이전 도입된 성 혁명 핵심개념이 유지될 수 있다는 견해를 들었다. 강행할 경우 강력한 투쟁과 저항을 경고했다”며 교육 정상화를 위해 협력하고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